Breaking News
Health & Life
향긋한 '느타리버섯' 이용한 볶음과 전 만드는 법은?
등록일 : 2018-07-02 17:17 | 최종 승인 : 2018-07-02 17:17
김영지
▲다이어트 식재료로 알려져 있는 느타리버섯(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에 특히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는 느타리버섯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느타리버섯은 대장 내의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서 비만을 예방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특화되어 있는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느타리버섯은 갓의 표면이 회색 빛이 돌며, 갓 아래 부분의 빗살무늬가 뭉그러지지 않고, 선명하며, 흰 빛을 띄고 있는 것이 신선하다.

▲향과 식감으로 인해 갖가지 요리에 사용되는 느타리버섯(출처=게티이미지뱅크)

느타리버섯은 향이 좋으며,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많은 음식의 주 재료로 사용되고 있다.

느타리버섯무침, 느타리버섯전 등의 음식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버섯볶음 만드는 법을 살펴보면 주 재료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느타리버섯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간편하고 맛과 향이 좋은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느타리버섯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 : 느타리버섯 240g, 당근 1/4개, 양파 반개, 대파 1/4줄기, 다진마늘 한큰술, 풋고추 반개, 식용유, 참기름, 깨소금, 후춧가루

1. 느타리버섯을 찬물에 깨끗하게 손질한다.

후에 느타리버섯을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군다. 물기를 짜서 제거를 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서 준비한다.

2. 당근, 양파, 풋고추, 대파를 잘게 채 썬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중약불에서 어느 정도 열이 올라오면 느타리버섯을 먼저 볶는다.

느타리버섯에 소금을 뿌려 간을 맞춘다. 이 때, 추가되어질 야채가 있기 때문에 간을 세게 한다.

4. 느타리버섯에 간이 베게 되면, 준비되어 있는 야채와 다진 마늘을 함께 넣은 후 야채의 숨이 죽을 때 까지만 볶아낸다.

5. 야채의 숨이 죽으면 불을 끄고 참기름, 깨소금, 후춧가루를 첨가한다.

요리과정 중에 소금 대신 간장을 사용하여 만들어도 된다. 같은 방식으로 하여 표고버섯볶음을 만들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