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벌화분 효능과 벌화분 섭취 방법을 알아보자
등록일 : 2018-07-02 15:43 | 최종 승인 : 2018-07-02 15:43
김재영
▲먹는 화장품,벌화분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벌화문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메디컬리포트=김재영 기자] 벌화분은 최근 '먹는 화장품'이란 별칭을 가질 정도로 화제에 올랐다.유럽에서는 20년 전부터 꽃가루를 이용한 건강식품,의약품들을 섭취해왔는데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지상파방송 '형제가 떴다','6시 내 고향','기분 좋은 날','잘 먹고 잘 살기',종편채널에서 벌화분의 효능에 대해서 방영이 되었다.벌화분은 9000년 스페인 동굴 벽화에서 최초로 발견된 후 클레오파트라라는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로 미 40대 대통령은 건강비결로,할리우드 스타들까지 건강비법으로 꼽고 있을만큼 회춘의 비밀,벌이 우리에게 준 최고의 선물,신의선물,슈퍼푸드,천연 영양제,천연 비타민으로 부르고 있다.

▲벌화분 효능과 벌화분 섭취방법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벌화분 효능과 벌화분 섭취방법은 중요하다.

벌화분의 효능은 상처와,궤양 치료,살균 작용,호흡기 질환 개선,소화 흡수 촉진,장기능 개선,피부 미용,면역력 증감,숙취해소,피로 회복등에 좋다.특히나 위장장애와 위염,위궤양,위암 또는 전립선 강화와 원기회복을 돕고 호흡기,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점막에 붙는 유해균등을 방지하여 소염작용이 탁우러하여 비염에 효과가 많으며 류마티스 관절염,아토피 등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한다.

벌화분 섭취방법은 벌화분과 꿀을 1:1 비율로 실온 보관을 한다.일주일간 보관 후 차로 마셔도 되며 꿀을 섭취할 때처럼 다양하게 즐기면 된다.

▲화분 알레르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벌화분 섭취 시 주의사항

벌화분은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섭취하지 못한다.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다양한 각종 질환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고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임산부도 벌화분 섭취 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알러지가 있는 경우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김재영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재영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