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 머리 남성(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직 젊은 당신이 흰색 머리카락 가닥을 발견했다면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의문스러울 것이다. 그러나 새치가 나타난다는 것이 반드시 당신이 늙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두려워하지 마라. 새치를 예방하거나 덮어버릴 몇 가지 방법이 있다.

흰머리 나는 이유

▲새치 머리 여성(출처=게티이미지뱅크)

머리카락 색이 나타나는 것은 멜라닌이라는 색소의 존재 때문이다. 머리카락의 회백색은 모발 뿌리 세포의 멜라닌 색소 침착에 기인한다. 이것은 조기 새치의 발달을 초래한다.

현기증, 스트레스, 빈혈, 공해, 영양 실조, 과도한 담배 섭취는 조기 새치의 흔한 원인 중 일부다. 유전성이기 때문에 당신의 잘못이 아니다. 머리카락에 있는 멜라닌이 때때로 감소하는 경우가 자연 발생한다.

새치를 없애는 방법

▲블랙티 차 잎(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집을 떠나지 않고도 새치를 없애거나 커버할 수 있다. 부엌에서 홍차나 커피로 두피 마사지를 할 수 있다. 이 음료에는 실제로 카페인과 산화 방지제가 함유되어 있다. 당신이 머리카락을 염색하기 위해 커피나 홍차를 사용한다면, 차가운 물로 머리카락을 헹구어 변색을 방지해라.

코코넛 오일과 레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를 혼합하고 머리카락을 30분 동안 담가 두거나 차가운 카모마일 차를 남겨서 머리카락을 헹궈라.

흰머리, 예방할 수 있을까?

▲바벨을 드는 남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운동은 새치를 실제로 예방한다는 것을 아는가? 언급했듯이 회색 머리는 스트레스에 의해, 보통은 노화에 의해 유발된다. 운동은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 한 가지 방법이다.

이것은 운동이 우리 몸의 노화 과정을 담당하는 미토콘드리아 복구 메커니즘을 돕기 때문이다. 이 것은 모발의 조기 새치 증가를 막을 뿐만 아니라 주름을 방지하고 피부를 처지는 것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요가, 필라테스를 시작하거나 심지어는 호흡 운동을 시도해 볼 수 있다. 이 운동은 긴장을 풀고 동시에 편안하게 지낼 수 있다. 최상의 결과를 위해 운동 위해 매일 30~45분의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좋다.

새치 예방에 도움되는 요가

▲요가를 하고 있는 사람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휴식과 진정 운동인 요가는 새치를 막을 수 있다는 것은 놀랄 일도 아니다. 머리카락에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요가의 특정 동작도 있다. Sharnagat Mudra, Prasarita Padahastasana, Pawanmuktasana 또는 ''wind-relieving' 자세는 머리카락의 멜라닌 합성 과정을 통해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돕는다.

양파 요법

▲양파(출처=게티이미지뱅크)

새치를 치료하는 가장 일반적인 모발 치료법 중 하나는 양파 마스크다. 여기에 간단한 마스크를 만드는 방법이 있다.

재료 : 중간 크기의 양파, 블렌더, 모슬린 천

과정 : 양파를 껍질을 벗기고 2개로 자른 다음 잘게 갈릴 때까지 섞어라. 모슬린 천을 사용해 혼합 양파 뮤레에서 양파즙을 추출해라. 두피와 모발에 추출한 양파 쥬스를 적용하고 40 ~ 60 분간 그대로 둬라. 찰 물로 헤구고 머리를 샴푸로 씻어라. 더 큰 결과를 얻으려면 한 달에 3번 반복해라.

카레 잎과 코코넛 오일 치료

▲코코넛 오일 병(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카레 잎은 비타민 B가 풍부하다. 이 성분은 모발의 자연 색소를 복원하는데 도움이 되며, 코코넛 오일과 혼합하면 모낭에 영양을 공급해 새치를 치료할 수 있다. 간단한 레서피가 있다.

원재료 : 신선한 카레 잎, ¼ 컵 코코넛 오일 컵, 모슬린 천

과정 : 코코넛 오일을 익히고 신선한 카레 잎 컵을 넣어라. 다시 10~15 분 동안 또는 잎이 까맣게 될 때까지 끓여라. 혼합물을 잠시 방치하고 모슬린 천을 사용해 두피와 모발에 오일을 모낭에 바르고 40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평상시와 같이 샴푸로 머리를 씻어라. 한 달에 두 번 반복하여 회색 머리를 완전히 없애라.

[메디컬리포트=이윤희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