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검색엔진을 보유한 구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세계에서 가장 대표적인 포털사이트 구글

구글은 전세계에서 가장 대표적인 포털사이트로서 자리잡고 있다. 광고를 주 사업 영역으로 사용하고 있는 구글이지만, 구글은 다른 포털사이트와 다르게 조잡하지 않고 굉장히 간단하다는 점에서 국내에서도 많은 이들이 애용하고 있다. 구글은 1998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전세계 대기업들 사이에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굉장한 성장을 이루었다. 한국에서는 2005년에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PC와 모바일에서 많은 이용자를 거느리고 있다.

▲아키타견을 이용한 구글재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재미난 이벤트성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글재팬

최근 구글재팬에서는 2018년 개의 해가 되어 특별하게 강아지의 시선으로 스트리트 뷰를 만드는 '강아지 스트리트 뷰'를 만들었다. 강아지 스트리트 뷰를 찍은 강아지 종은 아키타견으로, 강아지의 시선으로 아키타현 오타테 시의 여러 풍경을 담아내는 등 재미난 이벤트를 만들었다. 단순히 스트리트 뷰만을 올리는 것이 아닌 강아지들이 좋아하는 장소 등을 기록하는 등 여러 장면들이 담겨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샀다.

▲일본 98%의 이용률을 자랑하는 구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야후재팬에서도 사용하는 구글 검색엔진

이렇듯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구글은 현재 야후재팬에서 기존 미국 야후의 검색엔진인 Yahoo Search Technology(YST) 사용을 포기하고 2010년에 구글의 검색엔진을 도입하면서, 그 검색엔진의 기능의 가치가 올라갔으며, 일본에서는 구글의 검색엔진이 차지하고 있는 검색엔진 점유율이 98%에 이를 정도로 대중화 되어있다.

▲다양한 컨텐츠를 보유한 구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많은 서비스로 더욱 사랑받는 구글

구글은 아름다운 검색엔진 뿐만 아니라 유튜브까지도 인수하여 검색 포털사이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자리잡았으며, 현재 자신들이 확보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새로운 데이터를 수집 및 체계화 하여 더욱 구글의 검색 엔진의 점유율을 확장시키고 있다. 구글의 이미지 검색 기능 측면에서는 다른 외부 포털사이트의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이미지 인식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찾고 있는 사진과 유사한 이미지를 더욱 좋은 화질로 찾을 수 있는 기능 또한 사용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