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달부터 건강보험 확대 적용 정책의 일환으로 65세 이상 고령층의 임플란트 비용 본인 부담 비중을 종전 50%에서 30%로 하향 조정한다.

임플란트는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대표적인 비급여 항목이지만 노년층 건강보험 적용 확대 정책에 따라 2014년부터 일부 보험 적용이 되어 왔는데, 올 7월부터는 본인 부담률이 30%로 확대 적용되는 것이다.

임플란트 시술 비용이 과거 보다 많이 낮아졌지만 여전히 임플란트 환자에게는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다. 하지만 이번 자기부담금 인하로 부담이 더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건강보험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치과를 선택할 때는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울산 이좋은치과의 의료진은 "임플란트 시술은 고난도의 의료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풍부한 시술 경험을 가진 의사에게 시술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치료 후 사후관리, 치과의 위생상태, 정품 임플란트 사용 등을 고려하여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울산 삼산동 이좋은치과에서는 임플란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뼈이식 임플란트와 틀니 임플란트 등 치아와 구강상태에 따른 다양한 임플란트 시술을 하고 있다.

특히 정밀하고 미세한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3D 구강 스캐너로 신경의 위치와 골조직 인접 치아와의 거리 및 각도를 확인하여 임플란트 치료기간을 단축시키며, 골 형성을 촉진하여 임플란트가 잇몸뼈에 융합될 수 있도록 촉진시키는 OSSEO PULSE 등 첨단 장비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다.

또한 치과에서 사용되는 모든 기구 하나까지 꼼꼼하게 관리되는 위생 관리 시스템을 갖춰 보다 청결한 환경에서 환자 상태에 따라 적합한 임플란트 종류를 선별,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