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탑페이스성형외과

최근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다가옴에 따라 몸매 및 체중 관리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여름철 바닷가에서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보여주기 위함인데, 많은 사람들이 식단조절 및 운동 등을 통해 다이어트에 돌입하지만 일반적인 관리만으로는 체중감량 및 몸매 개선에 한계가 있는 게 사실이다.

특히 얼굴의 늘어진 턱살과 이중턱의 경우는 다이어트를 통해 체중감량을 시도하더라도 좀처럼 살을 빼기가 어렵다. 턱살, 이중턱 지방은 피부와 가까운 포재성 지방이기 때문에 한 번 축적되면 운동, 식이조절만으로는 개선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자기관리에 적극적인 사람들은 턱살 빼는 법과 이중턱을 제거하기 위해 이중턱지방흡입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이중턱지방흡입은 턱부위에 있는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해 체외로 제거해주는 얼굴지방흡입 수술이다. 이 수술은 턱살 및 이중턱 제거하는 것은 물론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까지 기대 가능하다.

얼굴지방흡입용 미세한 특수 캐뉼라를 사용해 체내 지방을 흡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턱 라인과 목의 경계가 뚜렷하게 구분되지 않고 턱살이 늘어져 이중턱이 생기는 경우, 턱살이 많아 사각턱 얼굴형처럼 보이는 등에 주로 시행한다.

얼굴 턱살과 이중턱 개선을 위한 이중턱지방흡입은 미세한 크기의 지방흡입용 캐뉼라를 사용해 지방을 선택적으로 흡입하기 때문에 수술 후 붓기나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비교적 적다. 또한 이중턱과 턱라인을 중심으로 지방을 제거하면 뼈를 깎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V라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지방흡입 수술은 턱살 및 이중턱 외에도 팔뚝, 허벅지, 복부 등 신체 부위별 적용이 가능하고 고도 비만, 초고도 비만 환자의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수술부위는 2주를 전후해 점차 뭉치는 증상을 보이는데 이때부터 수술 후 관리가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수술 후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경우 수술효과가 절감되기 쉬운 만큼 정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고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치료효과를 장기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중턱지방흡입을 비롯한 얼굴지방흡입 수술의 부작용으로는 피부 탄력 저하, 볼 패임,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 경우 의료진을 통해 부작용 증상을 정확히 파악한 후 관련 치료를 받아야 한다.

탑페이스성형외과 손유석 원장은 "이중턱지방흡입은 환자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지방 분포, 얼굴의 전체적인 윤곽과 균형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흡입하는 지방량과 수술 범위를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얼굴지방흡입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