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시티의 광장(Zocalo)에서 춤을 추는 아즈텍 댄서 (출처:셔터스톡)

멕시코는 중미에서 미국과 분리돼 북아메리카의 남부 지역에 위치한 나라다. 멕시코는 천연 자원이 풍부한 나라이며 아름다운 산, 건조한 사막, 야생 정글로도 알려져 있다.

멕시코는 언어, 주택 양식, 음식 등에서 스페인의 영향을 받은 것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여행지다.

멕시코 날씨 : 멕시코 여행할 때 가장 좋은 시기?

관광객들은 일년 내내 멕시코를 여행 할 수 있다. 그러나 우기가 끝나고 겨울이 아직 시작되지 않는 11월 중에 여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멕시코는 건기와 우기 등으로 구분되는 두 가지 주요 계절이 있습니다. 우기는 5 월에서 10 월까지 지속되며 나머지 기간은 건기로 간주된다. 우기에 멕시코에는 눈을 즐겁게 해주는 산림이 우거진다. 그러나 우기 동안 특히 6 월에서 11 월까지는 허리케인을 만날 수도 있어, 이 때는 멕시코를 여행하기에 좋은시기는 아니다.

한편 건기에는 적은 비가 종종 저녁에 오기 때문에 멕시코 전체가 갈색으로 보일 정도가 된다.

▲멕시코 시티에서 맑은 여름 날씨 (출처 : 셔터스톡)

멕시코 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

멕시코는 열대 우림, 정글, 사막으로 가득한 다양한 면을 가진 나라다. 멕시코에 도착하면 음식, 언어, 주택 양식 등 스페인 문화가 광범위하게 멕시코 문화에 영향을 끼친 것을 볼 수 있다. 멕시코의 다른 곳으로 여행할 때 역사적인 명소, 아름다운 해변, 고대 도시가 당신을 맞이할 것이다.

▲멕시코의 유카탄 반도 이자말 (출처 : 셔터스톡)

멕시코 언어는?

멕시코는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다. 이전에 기초 스페인어를 공부한 적이 있다면 이 나라로 여행할 때 몇 마디를 알아들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스페인어 수업을 듣지 않았거나 스페인어 구사 실력을 좀 더 향상시키길 원한다면 여기에 멕시코 여행에 도움이되는 몇 가지 기본적인 단어가 있다.

* 할라 - 안녕하세요.

* 아디오스 - 작별 인사

*그라시아스 - 고마워.

* 아블라 잉글라 - 영어 할 줄 아세요?

* 부에노스 디아스 - 좋은 하루

▲스페인어 번역 "영어할 줄 아세요?" (출처 : 셔터스톡)

반드시 먹어봐야 할 멕시코 음식

멕시코 음식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자주 접하는 음식 중 하나다. 그렇지만 현지 그대로 '원조'의 맛을 즐기기란 쉽지가 않다. 그 것이 멕시코로 여행할 때는 엔칠라다, 타메일, 칠라낄레스가 들어간 정통 멕시코 음식을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이유다.

1. 엔칠라다 (Enchiladas)는 아침 식사로 먹을 수있는 인기있는 요리다. 고기, 치즈, 콩, 야채, 해산물과 같은 다양한 재료들로 토티야의 속을 채운 뒤 맛있는 칠리 소스를 끼얹어서 만든다.

2.타메일(Tamales)은 아즈텍인, 마야인, 잉카 부족들에게서 기원을 찾을 수 있는 고대 음식이다.이 멕시코 음식은 옥수수 반죽을 고기, 치즈, 과일, 야채,고추로 속을 채워서 바나나잎으로 감싼 다음 쪄낸다,

3.칠라낄레스(Chilaquiles)는 튀긴 옥수수 토티야에 붉은 살사 또는 녹색 살사, 으깬 계란, 닭고기, 치즈, 크림, 강낭콩으로 만들어진 전통적인 멕시코 아침 식사다.

▲토마토 소스와 치즈를 곁들인 매운 쇠고기 엔칠라다 (출처 : 셔터스톡)

멕시코 여행 전 준비해야할 멕시코 페소 환전

멕시코는 미국 달러로 0.051달러에 해당하는 페소를 통화로 사용한다. 멕시코 페소의 환율이 끊임없이 변동하는 만큼 멕시코로 여행하기 전에 멕시코 페소의 현재 환율이 얼마나 되는지를 알아봐야 한다.

▲멕시코 페소 (출처 : 셔터스톡)

멕시코 몬테레이에 대한 진실

몬테레이(Monterrey)는 멕시코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생활을하는 멕시코의 도시다. 약 110만 인구의 대부분이 교육 수준이 높고, 때문에 멕시코에서 가장 미국적인 도시로 불리기도 했다.

몬테레이는 보통 기온이 따뜻하고 여름철에는 매운 더운 기후를 가지고 있다. 몬테레이는 세로데라신라(Cerro de la Silla) 산의 고향이며 조나 로사(Zona Rosa)의 매크로플라자(Macroplaza)로 알려진 멕시코 최대 광장이 위치한 곳이기도 하다.

▲멕시코 올드 몬테레이 유적지 (출처 : 셔터스톡)

[메디컬리포트=소윤서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