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의 사용법과 먹는법 알아보기

▲코코넛오일 활용하는 방법은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코코넛오일은 해외 셀럽의 관리 비결로 알려지면서 뷰티 뿐만 아니라 건강식품으로 활용할 정도로 필수 아이템이 됐다. 코코넛오일을 구매했지만 사용법을 몰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면 오늘 소개하는 코코넛오일사용법과 효능을 참고하자.

▲코코넛오일활용법 알아보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코넛오일의 효능

코코넛오일은 하얗거나 뽀얀 색이 특징이다. 기름과 지방은 신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이 일반적인 상식이지만 코코넛오일의 지방성분은 중성지방산으로 체내 신진대사 촉진, 칼로리 연소 효능이 있다. 코코넛오일의 칼로리는 100g당 22칼로리로 열량 또한 낮기 때문에 코코넛오일 다이어트로 활용하기도 한다. 또한, 코코넛오일에 들어있는 비타민E 성분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일반 코코넛오일은 상온에서 굳어 불투명한 하얀색으로 굳는데, MCT오일은 상온에서도 액체 상태를 유지해 페이스 혹은 바디오일로 사용하기 편하다. 한편, 코코넛워터는 수분 보충과 이뇨작용을 도와 천연 이온음료로도 알려졌다.

▲코코넛오일의 다양한 사용방법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코넛오일 사용법

코코넛오일의 성분 중 '라우르산'은 필수지방산으로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 혈관 건강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문제 개선에 효과적이다. 코코넛오일을 사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코코넛오일 2~3스푼을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다. 코코넛오일을 샐러드 위에 뿌려 소스처럼 활용하거나 코코넛카레, 코코넛커피 등 코코넛오일 요리 또한 다양하다. 코코넛오일은 풍부한 보습감으로 페이스오일로 기초 단계 마무리에서 바를 수 있으며, 샴푸 후 헹궈낸 머리에 코코넛오일을 방치 및 씻어내면 부드러운 머릿결로 변신할 수 있다. 코코넛오일을 몸에 듬뿍 발라 마사지를 하면 혈액 순환에 효과적이며 보습과 항균 효능으로 습진이나 건선을 겪는 피부 건강 해결에 도움을 준다. 굳은 코코넛오일은 립밤, 입술팩으로 사용해 입술각질제거에 좋다.

▲코코넛 오일풀링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코넛오일을 가글로 활용? 오일풀링 방법

코코넛오일과 같은 식물성 오일을 가글처럼 입에서 15~20분 동안 헹구고 뱉어내는 것을 오일풀링이라 부른다. 오일풀링은 독소제거,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어 독특한 건강법으로 알려졌다. 물에는 잘 세척되지 않는 세균이나 불순물을 오일로 흡착해 제거하는 원리이다.

[메디컬리포트=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