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naver_post kakao_plus

‘100세 시대 건강’ 한국헬시에이징학회 창립학술 심포지엄 개최

   오현지 기자   2018-05-15 13:14
▲(사진제공=한국헬시에이징학회)

건강한 100세 시대∙행복 나눔의 이념을 실천하고 있는 한국헬시에이징학회(회장 백남선)가 오는 27일 강남성모병원 의생명산업연구원 2층 대강당에서 창립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한국헬시에이징학회는 국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과학적인 지침을 수립해, 홍보 교육 등을 통해 질병을 미리 차단함으로써 건강한 100세 시대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학회는 기존 의학회와 달리 의사뿐 아니라 간호사, 약사, 영양사, 건강관련 기업을 비롯해 각계각층의 일반인들로 폭 넓게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접근으로 건강 관련 최신정보전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창립학술 심포지엄은 총 4개의 Session으로 구성된다.

Session1에서는 ‘헬시에이징 생활습관 건강의 변화’(좌장 백남선 교수. 이대여성암병원장)를 주제로 단국대 의대 장태수 교수, 테라젠이텍스 김경철 가정의학 본부장 등이 100세시대 헬시에이징 전개방향, 유전자로 내 질병 확인하는 법, 비만 만성피로 등에 대해 설명한다.

Session2에서는 ‘질병과 영양’(좌장 이윤수 부회장. 비뇨의학과 원장)을 주제로 김동환 한국영양의학회장, 아주대 의대 주남석 교수 등이 건강한 노화를 위한 영양요법, 비타민D 치료의 최신 지견 등에 대해 강연한다.

Session3에서는 ‘의학과 생활’(좌장 이범진 교수. 아주대 약대 학장)을 주제로 경희대 김형민 교수, 이대여성암병원장 백남선 교수, ‘희망을 주는 암 치료법’ 장석원 박사 등이 만성질환과 맞춤형 음악치료, 건강을 통한 행복, 암 알고 살아가는 법 등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마지막 Session4에서는 정정만 인선의료재단․병원장을 좌장으로 배우 임현식, 김현식 산부인과 원장 등이 삶의 에세이, 미디어 이해하기 등의 다양한 주제로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갖는다.

학회 사무국 관계자는 “현대인의 건강과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다양한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헬시에이징을 통한 100세시대 건강’의 현주소를 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의 사전등록은 오는 23일까지며, 자세한 정보는 한국헬시에이징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