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약젤리 다이어트에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최근 여름을 앞두고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특히 보조식품을 구매하는 이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최근에는 공복감을 해소할 수 있는 곤약 젤리, 우무 간식 등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곤약젤리는 정말 효과가 있을까.

곤약 젤리 칼로리는 최소 4kcal부터 최대 8kcal까지 있다. 곤약 젤리의 맛은 복숭아 맛, 사과맛으로 다양한데 최근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맛은 복숭아 맛이라고 한다.

과거에는 곤약 젤리를 구하는 게 쉽지 않아 곤약 젤리 파는 곳을 검색하는 여성들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올리브영, 왓슨스 등에서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다.

곤약 젤리 칼로리가 낮은 이유는 제로콜라 제품의 원리와 비슷하다. 단맛을 주는 성분인 스테비아, 합성 감미료를 첨가하고 향으로 맛을 냈기 때문이다. 칼로리가 낮아 공복감을 해소하는 데는 효과가 있지만 식사 대신 먹는 것은 좋지 않다. 또, 곤약 젤리는 칼로리가 낮아서 살이 찌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과하게 섭취하면 당성분이 몸에 축적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두 개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다.

▲곤약젤리의 성분을 제대로 확인하자(출처=픽사베이)

곤약 간식은 여러 회사에서 출시하고 있는데, 뒷면에 영양분 표기를 보고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회사마다 합성감미료 등 칼로리가 전부 다르기 때문이다.

곤약 젤리 다이어트 시 주의사항은 단식을 하거나 디톡스를 하고 있는 이들은 먹으면 좋지 않다. 어느 정도 감미료가 추가된 제품이기 때문에 몸을 정화하는 디톡스에는 적합하지 않다. 특히 여름이라 실내 온도가 높은만큼 냉장된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