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다이어트가 화제가 되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는 11월 결혼을 앞두고 혹독한 체중감량에 돌입한 개그우먼 홍윤화의 다이어트 식단인 양파가 화제다. 양파가 들어간 식단을 먹고 무려 17kg을 감량했다는 것인데, 홍윤화 뿐만 아니라 여배우 민효린 또한 몸매 관리 비법으로 추천한 양파 다이어트! 양파의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자.

▲양파는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파 효능

양파의 원산지는 중앙아시아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정된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 전부터 재배했던 채소 중 하나로 여겨지는 양파의 효능은 다양하다. 양파 속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섬유질은 지방의 흡수를 저해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양파를 더욱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자색양파즙이나 양파즙 효능은 게르마늄 등 양파 속 영양분의 체내흡수율을 높여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효과적이다.

▲양파 다이어트 방식은 다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파 다이어트

양파의 칼로리는 100g 당 35칼로리로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적합하다. 개그우먼 홍윤화의 경우 양파를 포함해 닭가슴살, 두부, 파프리카, 버섯 등을 함께 쌈으로 먹는 형태로 다이어트 중이다. 반면, 배우 민효린은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없앤 양파 1/3 조각을 하루 두 번 섭취하거나 양파물을 하루에 2L 가량 마시는 양파 다이어트를 추천했다. 또한 끼니때마다 양파즙을 마시는 양파즙다이어트도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양파 수확시기는 5월이 적기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파 수확시기

양파 가격은 10kg 당 만 원대로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한꺼번에 여러 개를 구입했다가 빨리 섭취하지 못해 양파에 싹이 났다면 직접 재배해 먹는 것을 추천한다. 양파 수확시기는 4월 상순에서 6월 중순으로 지금이 적기다. 양파 키우기 방법은 시판중인 양파싹이나 모종을 구매해 아주심기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양파 파종시기인 8월 중순에 씨를 뿌려서 심는 것도 좋다.

[메디컬리포트=소윤서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