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셀프치아미백 방법은?

▲치아미백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셀프치아미백 따라하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마 전 인기 방송인의 누런이가 화제가 된 가운데 마음 놓고 웃을 수 없었다면 누런이 콤플렉스에서 벗어나고자 셀프치아미백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사람이 많다. 양치를 해도 이미 변색된 치아 색깔 때문에 활짝 웃는 것도 부담스러웠다면 집에서도 따라 할 수 있는 치아미백관리법에 대해 참고해보자.

▲누런이가 되지 않는 방법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누런이 하얗게 바꾸는 이빨하얘지는법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누런이로 바뀌는 원인

하얀 치아는 인상이 달라 보일 뿐만 아니라 청결함의 상징으로 하얀 치아를 잘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하루 세 잔 이상 커피를 마시거나 와인, 카레 등 음식물의 색소 잦은 흡연이나 잘못된 양치습관 심지어는 구강청결제의 오랜 사용이 하얀 치아를 누렇게 변색시키는 원인으로 알려졌다.

이빨 하얘지는법

식후 30분 이후 양치질을 꼼꼼하게 하는 것은 셀프치아미백의 기본이다. 평소 커피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면 직접 컵에 입을 대고 마시는 것 보다는 빨대를 이용해 치아에 커피가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빨하얘지는법으로는 ▲레몬즙 거즈에 묻혀 치아 닦아내기 ▲바나나 껍질을 치아와 잇몸에 문질러 마사지 하기 ▲상추를 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에 데워 가루를 만든 뒤 치약 위에 뿌려 양치하기 ▲딸기 섭취하기 등이 있다. 바나나와 레몬에 들어있는 구연산 성분이 치아 미백에 효과적이며 상추에는 항균작용이 있다. 딸기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성분은 착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메디컬리포트=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