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한 피부를 위해서는 블랙헤드를 제거해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블랙헤드 없이 매끈한 피부는 모든 남성과 여성들의 로망이다. 도자기처럼 매끄럽고, 아기피부처럼 투명한 피부를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블랙헤드제거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블랙헤드 없애는 법은 다양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블랙헤드 없애는 법

일반적으로 이마, 코, 턱 등 얼굴의 T존에 많이 발생하는 것이 블랙헤드다.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피지 녹이는 오일인 클렌징오일을 사용해 꼼꼼히 피부를 롤링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모공 줄이는 방법인 모공 축소 시술을 통해 모공의 크기를 줄이고, 주기적으로 모공수축팩을 하면 블랙헤드가 다시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코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서는 시중에 판매중인 블랙헤드 녹이는 제품을 구매해 관리를 하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말끔하게 코의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화이트헤드 없애는 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화이트헤드제거 방법

블랙헤드 외에도 피부에 자주 찾아오는 불청객이 하나 더 있다. 바로 화이트헤드다. 볼과 턱을 지칭하는 U존에는 화이트헤드가 많이 생기는데 피지가 쌓여 생기는 화이트헤드제거 방법으로는 피지 녹이는 오일로 화이트헤드가 많은 부분을 롤링해 화이트헤드가 모공에서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피지흡입기나 피지압출기를 사용해 피지를 제거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화장을 매일 하는 여성의 경우, 클렌징 마지막 단계에서 모공브러쉬를 사용해 마무리 세안을 꼼꼼히 하면 화이트헤드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소윤서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