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거루트가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이유는?

▲핑거루트가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이유 (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휴가를 앞두고 잊고 있던 몸매 관리를 시작하는 사람이 많다.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을 잘 활용한다면 여름휴가에서 비키니를 입을 수 있다. 살을 빼고는 싶지만 지칠 줄 모르는 식욕이 다이어트를 방해한다면 '핑거루트 다이어트' 방법을 참고해보는 것은 어떨까. 핑거루트란 어떤 식물이고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파헤쳐보자.

▲핑거루트의 다양한 효능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핑거루트는 어떤 식물일까?

핑거루트란 생강과의 뿌리 작물로 사람의 손가락과 비슷한 모양 때문에 이름 붙여졌다. 중국 운남성 일대와 태국,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주로 수확하며 우리나라에 수입되는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 산 핑거루트가 많다. 동남아지역에서는 본래 카레나 반찬 등 식재료나 향신료로 사용하는 식물로 카레에 들어있는 강황 성분이 핑거루트에도 들어있다. 생강과 비슷한 식물인 만큼 알싸한 매운맛이 나며 생으로 먹기보다는 차나 분말을 뭉친 환 등으로 섭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핑거루트 효능

핑거루트의 주요 성분이라 할 수 있는 '판두라틴'은 에너지 세포 활성과 관련 효소들을 조절하는 AMPK효소 활성화 작용을 하는 만큼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 생성과 흡수를 막아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물이다. 또한, 강렬한 자외선의 인도네시아에서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로 알려져 다이어트와 더불어 이너뷰티 식물로도 알려졌다. 핑거루트를 삶은 물로 세안을 하는 것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외에 근육통과 관절염 등 항암 및 소염 효과를 볼 수 있다.

핑거루트 다이어트 방법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서는 핑거루트를 생으로 먹기 쉽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구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핑거루트를 말려 분말형태를 먹거나 티백을 우려내 차로 마시는 방법이 대중적이다. 생강차와 비슷한 맛으로 약간의 꿀을 첨가해 먹을 수 있다. 특정 성분에 반응하는 알레르기 체질이나 임산부 같은 경우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