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다이어트는 2주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출처=픽사베이)

기온이 상승하면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기존에 유행을 탔던 다이어트 식단이 많지만 지나치게 굶거나 요요를 불러일으키는 식단은 자칫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필수 영양소를 합쳐놓은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병원에서 환자들의 체중을 줄이기 위해 처음 시도된 다이어트라 다른 다이어트 식단에 비해 영양소가 풍부하며,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

요요 없는 덴마크 다이어트를 위한 방법 (학생 덴마크 다이어트 주의사항)

다이어트 기간은 최대 2주를 넘기지 않으며, 질병이 있다면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생리 중에는 철분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피하고, 생리 이후에 하는 것이 좋다. 약을 복용할 경우 자몽에 의해 효력이 떨어질 수 있으며 18세 미만 성장 시기에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 및 덴마크 다이어트 식단표

덴마크 다이어트의 재료는 삶은 달걀, 자몽, 토스트, 블랙커피가 메인이다. 날짜에 맞춰 시금치나 소고기를 넣어 단백질을 섭취하면 된다.

덴마크 다이어트 주의사항

시작은 무조건 1일째 아침 식단부터 하는 것이 좋으며, 고기에 간을 할 때 조미료를 최소화한다.

샐러드에 사용하는 드레싱은 먹지 않으며 달걀은 완숙으로 하는 것이 좋다.

커피는 설탕을 넣지 않은 블랙커피이며, 블랙커피가 힘들다면 허브티나 녹차로 대체해도 좋다. 고구마나 감자 종류는 절대 섭취하지 않는다.

덴마크 다이어트 후기

덴마크 다이어트는 보통 7일~14일 프로젝트로 진행을 하게 되는데 일주일에 평균적으로 2kg 이상의 감량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