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에는 가발 디자인이 늘 한정적이었지만 현재는 다양한 디자인의 패션 가발을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다. 가발을 특수한 소품이라 여기던 시대에서,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착용할 수 있다고 인식하는 시대로 변화됐다.

▲다양한 가발은 트렌드를 주도한다(출처=123RF)

늘 새로운 스타일 변화를 추구하는 20대들은 다양한 가발을 착용하면서 트렌드를 선도한다. 할리우드의 유명 연예인들은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인모 가발을 소장하고 있다. 그들이 사용하는 맞춤형 가발은 고가인 가격만큼 품일 또한 뛰어나다.

▲원하는 대로 스타일링하기 위해서는 버진헤어가 적합하다(출처=123RF)

특별한 날을 위해 제작된 가발도 있다. 취향에 꼭 맞는 맞춤 가발을 구매하기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가발 제조업자와 전문 헤어피스 제조업체의 도움을 구한다.

고퀄리티의 가발을 잘 선택하려면 모질이 좋은 인모를 사용했는지 눈여겨봐야한다. 중국에서 수입한 염색이나 펌 시술을 하지 않은 '버진 헤어'는 원하는 대로 헤어 스타일링을 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더 짙은 색의 머리카락을 원하면 인도에서 수입한 인모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대부분의 가발 제조업자는 두피와 자연스럽게 섞일 수 있는 레이스나 실크 마감재를 사용한다. 더 자연스럽게 가발을 착용하고 싶다면 인모를 여러 가닥으로 딴 가발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두상 크기에 맞는 가발을 착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두상보다 큰 가발을 쓰거나 작은 가발을 쓰면 통증이 유발될 뿐만 아니라 가발 착용한 티가 많이 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

가발의 가격은 종류에 따라 다양하지만 맞춤형 가발은 고객 한명에게 맞춰 제작되므로 훨씬 고가다. 인모로 만든 가발도 가격대가 높다.

▲인모가발일 수록 가격대가 높다(출처=123RF)

가발의 가격은 그 종류에 따라 다양하다. 그러나 맞춤형 가발은 고객에게 맞추어 제작되므로 가격이 더 비싸다. 한편, 사람 머리로 직접 만든 가발은 세계 어느 곳에서나 가장 비싼가격으로 출시된다.

[메디컬리포트=소윤서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