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가기 좋은 효도여행지는?

▲고생한 부모님에게 선물하는 여행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어버이날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많은 사람이 어버이날 선물을 어떤 것으로 드려야 할 지 고민한다. 다양한 선물 중 고생한 부모님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효도여행을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부모님이 만족할 수 있는 해외 효도 여행지는 어디일지 확인해보자.

▲부모님이 선호하는 국내, 해외 패키지여행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주도 중문

부모님이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로는 제주도 중문관광단지가 있다. 제주 신라호텔부터 롯데 호텔, 히든 클리프 호텡, 켄싱턴 호텔 등 휴식과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 좋다. 중문 근처 '군산 오름'은 초보자도 오르기 쉬운 높이로 10분 만에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다. 시원한 천제연폭포에서 인증샷을 찍어드린다면 훌륭한 효도관광이 될 것이다.

▲가까운 거리로 부담 적은 일본 여행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일본료칸여행

일본 여행은 1~2시간 정도 짧은 비행으로 해외를 방문할 수 있어 젊은 세대뿐만 아니라 체력이 약한 부모님도 방문하기 좋은 해외여행지이다. 료칸으로 유명한 후쿠오카는 한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해외여행지인만큼 한국어 표지판이 많아 길을 찾거나 여행 시 불편함이 적은 편이다. 온천 료칸마을로 알려진 유후인의 료칸을 예약한다면 지친 몸에 피로를 풀어드릴 수 있다.

▲바다와 맛있는 쌀국수를 먹을 수 있는 베트남 다낭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베트남 다낭

베트남 다낭은 휴양과 맛있는 쌀국수, 저렴한 물가 등으로 인해 일본만큼이나 한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동남아 여행지이다. 베트남의 대표 음식인 쌀국수뿐만 아니라 반미, 반세오 등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데다가 아름다운 오션뷰 리조트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조식 제공 여부와 공항에서 숙소까지 픽업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자.

▲쇼핑과 여행을 한번에, 괌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쇼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기는 괌

괌은 한국에서 불과 4시간 비행 거리로 가까운 편이지만 미국령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미국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열대 느낌이 물씬 나는 해변에서 휴식을 즐기고, 한국에서는 보기 어려운 유아용품부터 명품까지 쇼핑을 즐길 수 있어 해외가족여행지로 좋은 곳이다.

[메디컬리포트=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