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낭여행객(출처=게티이미지)

워킹홀리데이는 해외여행을 하면서 합법적으로 일을 해 부족한 경비를 충당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다. 보통의 관광비자로는 방문국에서 취업할 수 없으나 젊은이들에게 미지의 세계를 탐구할 기회를 제공하고 국가 간의 상호 이해를 높일 목적으로 특별히 마련된 제도다.

▲비자 신청 서류(출처=게티이미지)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워킹홀리데이를 위하여 발급하는 비자를 워킹홀리데이 비자라고 하며 관광취업비자라고도 한다. 이 비자는 만 18세에서 30세의 젊은이를 대상으로 각 해당국만 1회 발급하며 실제 체류기간 1년을 인정한다.

▲뉴질랜드 깃발(출처=게티이미지)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제공하는 국가는?

호주, 캐나다, 아일랜드, 뉴질랜드와 같은 국가가 워킹 홀리데이 비자를 허용한다. 이러한 국가들은 여행 중에 일하기 위해 특정한 조건을 요구한다.

▲여권(출처=게티이미지)

워킹홀리데이 비자 요구사항은?

어느 나라를 여행할 예정이냐에 따라 워킹 홀리데이 요건이 달라진다. 호주에서 워킹 홀리데이 비자를 취득하려고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1. 만 18세에서 30세 아이여야 한다.

2. 적어도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3. 독신 여행자이거나 자녀를 동반하지 않아야 한다.

4.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시 호주 국외에 있어야 한다.

5. 409만 원의 보증금과 다른 나라로 떠나기 위한 항공권을 제시해야 한다.

6. 호주의 건강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러한 요구사항은 방문하려는 국가의 정책에 따라 변경되기도 한다.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출처=게티이미지)

워킹 홀리데이에 나이 제한이 있는가?

워킹 홀리데이 비자를 제공하는 각 나라는 일반적으로 나이 요건을 갖추고 있다. 뉴질랜드의 나이 요구 조건은 18세에서 30세까지다. 호주, 캐나다, 아일랜드 같은 나라는 35세까지 비자를 받을 수 있다.

▲비자를 온라인으로 발급받고 있는 사람(출처=게티이미지)

워킹 홀리데이 비자 신청방법은?

워킹 홀리데이 비자를 신청하려면 해당 이민 관련국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해 비자를 신청할 때 따라야 할 단계에 대한 정보를 찾으면 된다.

▲비자 도장을 보여주고 있는 여성(출처=게티이미지)

호주 워킹 홀리데이 팁

호주에 가기 전에 워킹 홀리데이 비자 서류를 미리 제출하고 이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호주에서는 웹사이트에서 비자를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워킹 홀리데이 비자 신청이 쉽다. 또 재정 기록과 일정표를 준비해야 한다. 호주 정부는 워킹 홀리데이 비자를 소지한 여행자에게 최소한 409만원의 보증금과 신용카드, 출국항공편을 요구하고 있다.

[메디컬리포트=위아람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