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라피네 의원 / (클리닉)

'여자라면 누구나 아름다워지고 싶어 한다'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최근 여자들에게만 해당되는 이 말이 이제는 남자들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시대가 왔다. 그러다 보니, 남녀노소 누구나 외적인 아름다움을 가꾸는데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성형수술', '주름보톡스', '다이어트' 등을 통한 자기관리가 당연시 된 요즘이다.

제일 먼저, 외적인 아름다움을 가꾸기 위해 많이들 접근하는 방법으로 떠올리는 게 바로 '성형수술'이다.

비용적인 부분이 크더라도, 확실하게 예뻐질 수만 있다면 긴 회복기간도, 비용적인 부담감도 모두 감안했던 옛날이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그 아름다움을 가꾸는데 많은 전제조건이 따르고 있는데, 첫째는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이 없어야 하고 두 번째는 일상생활에 지장이 적어야 하고, 세 번째는 안전하면서 혹시라도 발생될 수 있는 부작용은 최소화 되야 하고, 마지막 네 번째는 자연스럽게 예뻐져야 한다. 이 모든 걸 충족하면서도 비용부담은 적어야 하는 이유들로 이제는 '성형수술' 대신 찾는 게 바로 '쁘띠시술'이다.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라피네의원 서현승 대표원장은, "예전과는 다르게 많은 사람들이 갸름한 턱선라인을 갖기 위해 윤곽수술 대신 요즘에는 사각턱보톡스, 지방분해 성분의 윤곽주사, 턱끝필러 등을 통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으면서도 예뻐질 수 있는 방법으로 쁘띠 시술을 선호한다"고 설명했다.

단순히, 발달된 근육을 줄여 갸름한 턱선 라인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사각턱보톡스 시술만 받던 예전과는 달리, 시술에 대한 의료 기술이 발달되면서, 콧볼의 근육과 지방을 줄여 넓게 퍼지고 뭉툭해 보이는 슬림하게 개선하는 코조각주사 시술, 얼굴지방흡입 수술 대신 지방분해성분의 약물로 지방이 분해되고, 분해된 지방은 땀과 소변으로 배출되면서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윤곽주사까지 쁘띠 시술의 진화가 다양해지고 있다.

서현승 대표원장은, "사각턱보톡스후기 등 많은 쁘띠 시술의 후기들을 비교적 쉽게 공유하고 접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예전보다 쁘띠 시술을 다소 가벼운 마음으로 접근하는 경향이 있는데, 다른 누군가가 받은 시술을 본인이 받았다고 해서 결코 똑같은 효과를 볼 수 있는게 아니다"라며 "시술 전, 본인의 현재 얼굴형, 근육 발달 정도, 피부처짐, 지방량 등을 고려하여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결정 하는 게 가장, 만족 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위와 같은 시술 이후 2-3시간 후부터 가벼운 세안 및 화장이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안전한 효과를 위해서는 되도록 일주일정도 찜질방, 사우나 이용을 자제하는 게 좋고, 음주 및 흡연을 조심하는 게 좋으며, 시술 부위 주변으로 큰 자극을 1-2일정도 주지 않는 게 좋다"고 서원장은 당부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