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샴푸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탈모의 종류로는 M자 탈모, 원형탈모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보통 탈모의 원인은 정확하게 알려진 바는 없지만 스트레스, 유전, 혈액순환 장애가로 추측되고 있다.

보통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자율신경이나 교감신경이 자극되면서 모근에 영양공급이 불량해지면서 탈모가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유전은 부모 중 한쪽이 탈모된 경우에도 가능하다. 특히 여성보다는 남성이 더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다.

커피 샴푸 초간단 레시피, 이것 하나만 누구나 만들 수 있다

재료는 꿀 1스푼, 식용유 1스푼, 물 3스푼이 필요하다. 만드는 방법은 블랙커피가루 3스푼을 넣고 잘 섞은 후 마지막에 일반 샴푸 2스푼을 넣고 섞어주면 된다. 보통 짧은 머리 1회 사용분량 기준이며 긴 머리는 용량을 더 늘리면 된다.

▲커피 샴푸는 어떻게 사용할까(출처=픽사베이)

커피 샴푸는 어떻게 사용할까

두피에 적당량을 도포하고 마사지하는 느낌으로 5분 정도 문질러준다. 이후 비닐 캡을 씌우고 10분 정도 놔둔 후에 미지근한 물로 깔끔하게 씻어낸다.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커피 샴푸 후 평소에 머리를 감는 방법은

머리를 감을 땐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며 샴푸 후 깨끗이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머리를 말릴 때는 가급적이면 자연 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다.

탈모예방 및 관리방법은?

최근에는 과거보다 후천적 요인으로 탈모가 오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 탈모에 좋은 음식이나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면 좋다. 탈모는 알게 된 순간 바꾸기는 힘들지만 미리 예방한다면 누구나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