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게티이미지)

개인회생대출은 개인회생 과정에 있는 사람이 대부업체 등을 이용해 대출을 받는 것이다. 개인회생 사건번호가 나온 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경우, 개인회생 개시 결정이 내려진 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경우, 개인회생 인가 승인 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이와 같은 대출은 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 도움이 되지만 오히려 가계 부채를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개인회생이란

개인회생은 법원이 강제로 채무를 재조정해 파산을 구제하는 일종의 개인 법정관리다. 파산에 직면한 봉급생활자나 소규모 자영업자, 전문직 종사자 등 꾸준한 수입이 있는 사람들이 5년 동안 빚을 성실하게 갚으면 나머지 빚을 탕감받는 제도로 파산선고로 인해 개인이 직장에서 퇴출당하는 등 사회적, 경제적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예방조치다.

개인회생 신청자격

개인회생을 이용할 수 있는 채무자는 일정한 수입이 있는 급여소득자와 영업소득자다. 현재 과다한 채무로 인해 지급 불능의 상태에 빠져 있거나 지급 불능의 상태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개인만이 신청할 수 있다.

개인회생 무료지원

2014년 8월부터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지원 뿐만 아니라 법률구조공단 및 법원과 연계하여 개인회생, 개인파산 신청과 관련된 상당 및 서류 작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개인회생 사건번호 대출

개인회생 사건번호 대출은 개인회생 사건번호가 나온 후 추가 대출이나 급한 자금이 필요한 경우 받을 수 있는 대출이다. 원금과 이자를 열심히 갚고는 싶으나 이미 연체의 늪에 빠져 있어 다시 경제활동을 하기에 어려움이 따르게 되어 개인회생을 신청하지만 개인회생 중에도 최저생계비를 제외하고 모든 소득을 변제금으로 상환하게 되어 다시 위기가 찾아오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대상자를 위해 만들어진 것이 개인회생 사건번호대출이다.

개인회생 개시결정 대출

개인회생 개시결정 대출은 변제금액 납부 전과 납부 후로 나눠져 있으며 납부 중이란 1회라도 납부가 되었느냐 안 되었느냐에 따라서 가능한도와 금리가 날라질 수 있다. 미납회차가 있더라도 대출요구자의 상황에 따라 미납납부 조건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온라인 뉴스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