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밀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세계 보건기구에서 오트밀을 장수 국가의 대표 음식으로 발표하면서 오트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오트밀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콜레스테롤까지 낮춰주는 효과가 있고 생각보다 먹기가 간편하다해. 특히 미리 재료를 손질해 놓는다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트밀에 대해 알아보자.

오트밀 효능

오트밀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담즙산을 흡착해서 배출하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한다. 보통 면역력 강화, 당뇨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에게는 든든하면서도 살이 덜 찌는 최고의 식사를 제공한다.

오트밀 먹는 법

1. 오트밀 죽

가공하지 않은 생 오트밀을 찐 다음에 수분이 날아가도록 말린다. 그리고 믹서기에 갈아 가루가 잘 개어지도록 오트밀 가루를 물에 잘 풀어준다. 죽처럼 끓이면서 천일염, 당근, 버섯 등을 넣어준다.

▲오트밀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하다(출처=픽사베이)

2. 오트밀 우유

말린 오트밀을 프라이팬에서 톡톡 소리가 날 때까지 볶아준 후 우유 10, 귀리는 2~3 정도의 비율로 희석해서 먹는다. 미리 타놓고 먹어도 되고 식사대용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오트밀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오트밀은 물에 불려서 섭취하기 때문에 포만감에 좋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줘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그러나 탄수화물을 대신 채우는 음식으로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먹어주고 운동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오트밀 칼로리

오트밀 칼로리는 100g에 348kcal로 낮은 칼로리는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후에 먹는 것보다는 식전에 간단하게 먹거나 식사 대용으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