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효능부터 주스 먹는법 참고하기

▲동남아 여행에서 먹어본 노니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동남아 여행 시 자주 볼 수 있는 노니는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과일이었지만 유명 모델의 몸매 관리 비법으로 알려지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졌다. 노니는 하와이나 뉴질랜드, 인도, 베트남 등지에서 주로 서식하는 과일로 울퉁불퉁한 초록색이 특징이다. 다이어트 대표 식품으로 알려진 노니의 다른 효능은 없을지, 알아보자.

▲노니는 주스로 자주 마신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의 효능

노니를 처음 볼 때는 초록색이었다가 시간이 점차 흐르면서 하얀색으로 변한다. 마치 숙성된 치즈와 같은 고약한 냄새가 나지만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많다. 노니에 들어있는 이리노이드 성분은 식물이 병충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물질로 자외선이나 스트레스, 환경오염으로 자극 받은 피부 세포를 재생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 때문에 노니를 섭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원액이나 가루를 풀어 얼굴 팩으로 활용하거나 비누를 만들어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노니에는 스코폴레틴이라 불리는 항염 성분이 함유돼 혈관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으로 염증에 좋은 음식 혹은 천연 진통제로 알려졌다. 꾸준히 노니쥬스나 차를 섭취하면 항암효과까지 볼 수 있다.

▲노니주스 복용 방법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노니 먹는 방법 확인하기

노니는 특유의 향이 거부감을 주는 만큼 그대로 먹기보다는 껍질과 씨까지 통째로 갈아 원액을 물에 희석해 먹거나 분말(가루)형태 혹은 차로 따뜻하게 먹는 방법이 가장 흔하다. 노니주스에 코코넛 워터와 블루베리 가루를 함께 섞는 등 자신만의 다이어트 주스 레시피를 만들어 먹는 것은 어떨까.

[메디컬리포트=김재영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