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한 여성(출처=셔터스톡)

언제나 탄탄하면서도 마른 몸매를 유지하는 스타들. 유명세로 인한 살인적인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거의 완벽한 몸매를 유지하면서 건강까지 챙기는 이들의 다이어트 비법은 과연?

▲매크로바이오틱 다이어트(출처=셔터스톡)

마돈나와 기네스 펠트로가 선택한 '매크로바이오틱 다이어트'

매크로바이오틱(Macrobiotic) 다이어트는 할리우드의 내로라하는 여배우들이 선택한, 그야말로 성공이 보장된 식이 요법이다. 이 다이어트식은 그냥 단지 식단이 아니라 불교와 현대의 채식을 적절히 결합한 새로운 방식이라고 표현될 때가 많다.

바로 자연의 섭리에 맞는 음양의 조화와 유기농, 제철 음식을 먹어 체내의 나쁜 독소나 노폐물을 빼내는 효과가 있기 때문으로, 포화 지방은 적으면서 섬유질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한마디로 자연 상태 그대로를 먹는다는 의미가 있다.

주로 곡물과 잎이 많은 채소, 뿌리채소, 콩 및 녹차 등이 포함된다. 반면 피해야 하는 음식으로는 정제된 곡물, 열대 과일, 가금류, 육류, 유제품 및 인공 감미료가 있다.

▲덴마크 다이어트(출처=셔터스톡)

한류스타 카라의 '덴마크식 다이어트'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었던 걸그룹 카라. 지금은 해체했지만, 그룹 당시 덴마크 다이어트를 고백하며 화제를 얻었었다.

이 다이어트식은 약 13일 동안 고단백 저탄수화물의 식단을 유지하는 것으로, 2주에 약 4.5~9kg가량을 감량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칼로리가 적은 반면, 오랫동안 섭취하는 것은 몸에 해로울 수 있어 단기간만 하는 것이 권장된다.

▲샐러드(출처=셔터스톡)

남성 다이어트식

에너지와 근육 회복에 좋은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구성된 남성들을 위한 식이요법도 좋다. 체중 감량을 위해 열량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선호하는 남성이라면, 영양을 보충하기 위해 동물성 단백질과 전분이 없는 채소, 완전 지방 음식, 그리고 통째 먹는 과일 등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또한, 가공식품은 다이어트의 진행만 늦출 뿐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는 거의 효과를 주지 않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