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셔터스톡)

코코넛 오일은 많은 건강문제에 대해 효과가 있는 치료제로 알려진 슈퍼푸드이다. 코코넛 오일은 대부분 코코넛이 풍부한 열대지방에서 생산되며 응고시킬 때 실내에서 응고시키며 버터 같은 질감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그럼 코코넛 오일이 어떤 영양과 효과를 갖고있는지 알아보자.

◆코코넛 오일의 효과입증

오가닉팩트넷는 코코넛 오일의 효과로 모발관리, 피부관리, 체중감소, 면역 및 장기기능의 치료라고 소개하면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출처=셔터스톡)

1. 모발 관리

코코넛 오일은 모발 손상 및 탈모의 자연 치료제로 모발 재성장 과정에서 도움을 주며 두피 비듬을 없애준다.

2. 피부관리

코코넛 오일은 피부의 건강을 보습하고 증진하는 바디코코넛오일로 사용할 수 있다. 코코넛오일 화장품은 모든 피부 유형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시 부작용이 적어 환영받는 미용재료이다. 특유의 보습성 때문에 다양한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는데 건선, 피부염, 습진 및 피부 감염과 같은 문제에 특히 효능이 좋다.

3. 체중감량

코코넛 오일은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중성지 방산을 갖고 있다. 소화를 통해 지방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신체의 과도한 에너지를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

4. 장기건강

코코넛 오일은 잠재적인 질병 발생을 예방하고 내장기관의 면역력과 회복을 돕는다.

(출처=셔터스톡)

◆코코넛을 먹는 방법과 코코넛 오일 다이어트 방법에 관한 팁

코코넛을 먹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차 또는 커피에 코코넛 오일을 섞거나 코코넛 오일을 사용한 코코넛오일 스무디를 구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또 코코넛오일엑스트라버진유를 사용해 조리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식단에 코코넛 오일이 들어간 다음과 같은 식단을 구성하면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코코넛 오일 2~3스푼과 저탄수화물로 구성된 식단을 21일간 섭취한다.

[메디컬리포트=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