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는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몇 년 전 인기를 얻은 한 화장품 회사의 광고 카피다.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은 음식이 피부에도 좋기 마련이라는 뜻의 이 카피와 가장 어울리는 식재료가 바로 다시마다. 피부에도 좋고 몸에도 좋은 다시마의 효능과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시마팩에 대해 알아보자.

▲다시마는 피부트러블에 효과적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시마 효능

다시마는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피부의 열을 내려주는 역할을 한다. 피부에 열이 많으면 여드름, 지루성피부염 등 각종 피부질환과 염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다시마팩으로 피부온도를 내려주는 것이 좋다. 또한 다시마의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는 건조하고 각질이 많은 피부에 효과적이다.

▲집에서 간단하게 천연 다시마팩을 만들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시마팩 만드는 법

천연 다시마팩은 유해성분이 없어 안전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간단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초간단 천연 다시마팩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1. 마른 다시마를 물에 담가 5~10분간 불린다.

2. 불린 다시마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얼굴 전체에 붙인다.

3. 다시마의 성분이 최대한 흡수되도록 톡톡 두드린 후 10분간 방치하고 미온수로 닦아낸다.

▲팩을 만들고 남은 다시마는 쌈다시마로 활용하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쌈다시마 먹는 법

다시마팩을 만들고 남은 다시마는 쌈다시마로 활용할 수 있다. 다시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고 변비에도 좋은 다시마는 다이어트 식단에 도움이 된다. 쌈다시마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1. 마른 다시마를 물에 담가 소금기를 뺀 후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2. 생물 오징어를 물에 데쳐 오징어 숙회를 준비한다.

3. 데친 다시마쌈에 오징어숙회를 넣고 쌈장을 찍어 먹으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