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리오성형외과

따뜻한 봄날 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활짝 핀 벚꽃아래 셀카를 찍는 것은 나이를 막론하고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다. 예쁜 모습을 남기고 싶어하는 이들은 좀더 생기 있고 어려 보이는 얼굴을 위해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꼭 셀카를 남기기 위해서라기보다 자신 있고 당당한 외모를 위해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요즘에는 동안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동안외모를 위한 피부과와 성형외과의 시술법에는 다양한 것이 있지만 최근 사람들의 선호도가 높은 시술 중 하나로는 실리프팅이 있다. 실리프팅은 실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실리프팅은 무엇인지 잘 알아봐야 한다.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어떤 방법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 부산 서면에 위치한 리오성형외과에서 성형외과전문의 이동관 원장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Q. 강한 리프팅효과를 장기간 유지하고 싶다면 어떤 방법이 좋은가?

강한 리프팅효과와 오랜 유지력을 원한다면 실리프팅 방법 중에서도 장미가시모양의 특수실을 이용한 방법을 권한다. 피부절개없이 특수실을 이용해 얼굴전체의 주름을 개선하면서 늘어진 피부를 끌어올려주는 리프팅 시술로, 실 겉면에는 장미모양의 촘촘한 돌기가 있어 피부에 삽입 시 돌기가 피부 안쪽 피하지방층과 연부조직에 걸려서 당겨주기 때문에 보다 강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랜 기간이 지나도 원형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서서히 분해되기 때문에 브이라인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볼이나 턱에 지방이 많이 축적된 경우에는 얼굴지방흡입과 병행하기도 하는데 개인에 따라 더욱 효과적인 결과를 볼 수 있으며 장기간의 유지력도 기대할 수 있다.

Q 단기간 내 피부탄력을 회복 할 수 있는 방법은?

식약청에서 허가 받은 PDO라는 성분의 녹는 실을 이용한 방법이 있다.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 이 실은 진피층에 삽입되어 주변의 피부 세포를 재생시킴으로써 피부탄력, 피부톤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이다. 실의 두께도 0.12mm정도로 가늘어 흉터에 대한 걱정도 적다. 주사를 놓는 것처럼 여러 개의 실을 주입하는데 원하는 방향으로 자유롭게 당길 수 있어 개개인의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중요한 일을 앞두고 빠른 시간 내 잔주름개선과 리프팅효과를 원한다면 이물감이 적고 흉터에 대한 걱정도 적은 PDO성분의 실리프팅을 고려해볼만 하다.

Q. 최근에 각광받는 실리프팅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

탄력있고 부드러운 특수 밴드를 사용하는 리프팅 방법이 있다. 이 특수 밴드는 실리콘에 폴리에스터가 그물처럼 촘촘하게 감싸져 있는 형태로 강한 탄성을 가지고 있어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탄력있게 늘어나게 되며, 인체조직과 유사한 탄력과 재질로 인체조직과 안정적으로 결합되어 느슨해진 인대를 다시 형성해 자연스럽게 피부탄력복구가 가능한 것이 이점이다. 이물반응 및 만져짐이 적고 비흡수성이기 때문에 일반 실리프팅보다 효과가 장기간 지속된다. 특히 이 특수밴드를 이용한 실리프팅과 미니안면거상술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장기간의 유지력은 물론 피부처짐 및 주름개선에 보다 큰 효과가 있는 방법이지만 안전하고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시술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Q. 실리프팅으로 입가주름도 개선이 가능한가?

특수한 실을 이용해 입가주름 등도 개선이 가능하다. '고체필러'라고 부르기도 하는 이 실은 3차원 그물망 구조를 가진 실로 실 안쪽이 비어 있어 새로운 물질이 채워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피부 내에 삽입 시 그 모양을 유지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져 있다. 피부 속의 새로운 조직을 위한 공간을 확보해줌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자가조직이 생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이다. 특히 깊은 주름에 효과적이어서 입가주름, 입술 위 주름, 팔자주름 등 깊은 입가주름을 개선하는데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Q. 실리프팅을 위한 성형외과 선택 시 유의할 점은?

실리프팅은 비교적 간편한 시술로 알려져 있어 고민없이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같은 실이라 하더라도 누가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 특히 리프팅을 위해서는 안면근육과 혈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제반지식을 충분히 갖춘 성형외과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한다. 단순히 검색하는 것에만 의존하기보다는 상담 시 자신의 얼굴형과 피부상태, 주름, 처짐 정도 등을 정확히 진단 후 가장 적합한 시술과 시술방법을 찾아야 한다. 시술 이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성형외과를 선택해야 하며 정품인증을 받은 시술장비와 제품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