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 모과

모과는 혈액순환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모과를 하루에 3번 식후에 차로 끓여서 복용하게 되면 소화불량과 다리 부종, 하체비만에 효과가 있다. 직장인들이라면 커피 대신 모과차를 수시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2. 메밀

메밀은 혈관치료를 할 때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특히 메밀에 함유된 루틴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아침에 눈이 부을 때, 붓기가 심할 때 아침식단으로 선택해도 좋다.

3. 양파

양파는 콜레스테롤이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특히 혈관이 막히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에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 뇌졸중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기도 한다. 평소 손발이 차거나 몸이 잘 붓는다면 즙을 내어 먹어도 좋다.

4. 견과류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는 불포화 지방산과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이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식품으로도 손꼽히기 때문에 하루에 한 줌 정도 먹어주면 좋다.

▲운동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출처=픽사베이)

혈액순환이 잘되는 법

평소 혈액순환이 잘 안돼서 각종 질병에 노출된 경우라면 요가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혈액순환 잘되는 운동인 요가의 다양한 동작은 거북목 증후군, 허리디스크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땀을 흘리면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평소에 오메가 3등의 혈액순환 영양제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추천한다.

평소 다리가 잘 붓는다면? 혈액순환에 좋은 마사지는?

과거 강하나의 하체 스트레칭, 전신 스트레칭이라는 비디오가 유행한 바 있다. 초보자는 따라 하기 힘들지만 꾸준히 하면 몸의 부기를 빼주고 몸을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털사이트에 다양한 비디오 영상과 후기가 나와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비디오를 선택해 꾸준히 따라 해 보면 좋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