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파인피부과 설성진 원장(사진제공=리파인피부과)

현대인들은 이목구비가 또렷하고 눈에 확 띠는 미모와 함께 또렷한 턱 선을 가진 V라인의 작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찾는 경향이 강하다. 무턱이나 사각턱, 주걱턱 같은 경우 딱딱하고 세련돼 보이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미 타고난 턱은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얼굴형을 커버하기에 무리가 있어 턱 라인을 예쁘고 매끈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크게 수술적 방법과 쁘띠시술을 많이 선택한다.

수술적인 방법은 유지기간이 길지만 부작용이나 긴 회복기간, 높은 가격 등의 이유로 부담스러운 반면, 쁘띠시술은 수술적인 방법과는 정반대로, 시술시간이 짧고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해 바쁜 직장인의 경우 점심시간에 잠깐 와서 받고 갈 수 있다.

쁘띠시술에 사용 되는 턱끝필러는 우리 체내의 성분과 가장 비슷하다는 히알루론산 성분으로 되어 있어 염증, 부작용이나 시술 후 울퉁불퉁함 등을 예방할 수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 속으로 자연스럽게 흡수 되기 때문에 안전하다. 또한 무턱필러유지기간이 영구적이지는 않지만 티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매끈하고 날렵한 턱을 가질 수 있는 무턱필러효과를 가져온다.

다만, 턱끝필러는 극소량의 필러 주입만으로도 모양이 좌지우지 되는 만큼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세심하게 디자인된 시술법을 선택하는 게 좋다. 사람에 따라 염증이나 피부괴사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시술 후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압구정 리파인피부과 설성진 원장은 "턱끝필러는 무턱, 가는 턱, 비대칭 턱 등 턱 형태를 입체적이면서 볼륨감 있는 얼굴로 개선이 가능하다. 또한 턱끝필러는 한번의 시술로 얼굴 윤곽 형태까지 개선 할 수 있으며, 무턱필러효과는 시술 후 바로 확인 가능하다"며 이어 "시술 전에는 반드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내 얼굴에 맞는 제품인지, 내 얼굴 형태를 고려해 이상적인 형태로 개선할 수 있는지 등을 잘 따져보고 가야 만족할 수 있다." 고 조언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