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naver_post kakao_plus

얼굴 볼륨을 위한 풀페이스지방이식,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해야

   오현지 기자   2018-04-16 17:38
▲리엔장성형외과 김정배 원장(사진제공=리엔장성형외과)

따뜻한 봄, 4월도 막바지로 접어들면서 5월 연휴를 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연휴를 기다려온 사람들은 다가오는 5월 연휴에 여행을 가기 위해 다이어트나 성형 등으로 외적인 변화를 주고자 한다. 그 중 선천적으로 마르거나 살이 찌지 않는 체질, 얼굴에 살이 없는 이들의 경우 5월 연휴 일정에 대비하여 동안성형의 한 방법인 얼굴지방이식을 고려한다.

예컨대 풀페이스지방이식은 볼륨이 없어 원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였던 얼굴에 입체감을 주고, 세련된 이미지로 만들어준다. 이와 같은 얼굴지방이식 방법은 입체적인 얼굴형으로 동안 이미지를 원하거나, 얼굴살이 처져 나이가 들어 보이는 얼굴, 각진 얼굴로 날카로운 인상을 콤플렉스로 여기는 이들이 고려해볼 수 있는 수술이다.

특히 미세지방주입 기법의 ‘5D풀페이스지방이식’은 지방이 주입되는 피부를 다섯 개 층의 격자모양으로 구분한 다음 자가지방을 차곡차곡 쌓아 넣어 얼굴의 볼륨감과 생착률을 높인 지방이식 방법이다. 지방채취부터 공기와의 접촉을 완벽하게 차단시켜주는 리포킷장비를 이용해 지방의 생존율을 높여주고, 얼굴의 볼륨 및 입체감을 살려줘 만족스러운 동안 얼굴로 가꿀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지방이 많은 허벅지 부위의 순수지방만을 추출하며, 기존 원심분리기와는 다른 리포킷을 사용하기 때문에 불순물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 이처럼 순수지방만을 사용해 생착률이 높고, 절개없이 이루어지는 수술로써 흉터 걱정이 없다.

그러나 충분한 상담 없이 얼굴지방이식후기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여 홍보 내용을 보고 수술을 결정할 경우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 피부 괴사, 볼 패임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얼굴지방이식후기만 찾아볼 것이 아닌 성형외과 전문의가 1:1 상담 및 수술을 집도하는지, 다양한 수술 경력을 갖췄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며 신중하게 따져봐야 한다

리엔장성형외과 김정배 원장의 설명에 따르면 “부위별 소량의 지방이식이 아닌 풀페이스, 즉 얼굴 전체에 주입되는 얼굴지방이식은 얼굴의 지방을 흡입, 채취, 이식하는 과정에서 섬세한 작업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정밀 진단을 받고,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해야 하는 수술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정배 원장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후기나 가격적인 요소를 고려하는 것 외에도 마취 및 수술 안전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 있는 곳, 오래된 수술 및 시술 경력을 갖춘 의료진이 있는 곳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