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naver_post kakao_plus

군살 잡는 히든 카드, 림프순환마사지 방법은?

   김재영 기자   2018-04-16 13:44
▲몸 속 순환을 위한 림프순환마사지 따라하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살을 빼기 위해서는 운동과 식단조절이 필수이지만 아무리 열심히 실천해도 빠지지 않는 군살로 인해 부위별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거나 지방제거 시술까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잘 빠지지 않는 겨드랑이 살, 허벅지 살 등을 집에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숨겨진 방법으로 림프순환마사지를 따라하는 것이 있다. 림프절이란 어떤 것이며, 마사지법까지 함께 알아보자.

▲림프절의 위치 알아보기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림프절 위치

림프절이란 신체 외부에서 유입되거나 내부에서 만들어진 노폐물, 이물질 등을 정맥으로 돌려보내는 기관을 말한다. 몸에서 이상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 림프절은 우리 몸 약 5~600 군데에 있으며 주로 ▲겨드랑이 ▲사타구니 ▲목 ▲가슴 ▲배에 분포돼있으며 심지어 얼굴에도 있다. 림프절에 있는 림프구는 노폐물을 정화, 혈액 순환에 관여하는 만큼 림프절에 과도한 노폐물이 쌓인다면 순환이 잘 되지 않아 몸에 독소가 쌓이게 된다. 림프절은 근육과는 달리 스스로 움직이는 것이 아닌 장기와 호흡 등의 영향을 받아 움직일 수 있어 순환이 어렵고 독소가 쉽게 쌓인다는 점이 문제점이다. 따라서 립프 부분을 주물러주거나 스트레칭해 물리적인 자극을 주는 것이 필요하다.

▲혼자 따라 할 수 있는 림프순환마사지법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잠 자기 전 따라하는 림프순환마사지 및 운동

림프절을 자극해주면 노력해도 쉽게 빠지지 않던 군살을 없애고 라인을 살리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얼굴에 있는 림프절은 귀 옆부터 턱 끝까지 이어져있어 이 부분을 턱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듯 마사지해주면 얼굴 살이 쳐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얼굴 마사지를 마치고 자연스럽게 목선과 쇄골라인으로 내려와 마사지 해준다. 이 때 양 손의 검지와 중지를 갈고리 모양으로 만들어 자극해주면 시원함과 독소 배출에 효과적이다. 림프절 마사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겨드랑이는 그냥 툭툭 치거나 기지개를 펴는 동작만으로도 림프절 자극을 줄 수 있다. 겨드랑이 림프절을 꾸준히 마사지한다면 신경 쓰이는 겨드랑이 살빼기부터 부유방 제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다리가 접히는 골반 부분에 있는 서혜 림프절, 무릎 뒤 림프절을 마사지볼을 이용해 스트레칭 혹은 운동 한다면 하체 부종이나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 마사지를 할 때는 맨손으로 하는 것이 아닌 페이스오일이나 바디로션을 듬뿍 발라 피부 표면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김재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