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두효과라는 말이 있다. 먼저 제시된 정보가 나중에 들어온 정보보다 전반적인 인상 현상에 더욱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는 내용의 이 용어는 첫인상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말이기도 하다. 이렇듯 첫인상의 영향력이 가장 세게 작용하는 봄철에는 긍정적인 인상을 만들기 위한 쁘띠시술이 특히 흥행하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입술필러, 입꼬리필러이다.

입술에 필러제를 주입하여 볼륨을 더하는 것에 그쳤던 과거시술에 비해, 최근에는 입꼬리 부근에 시술하여 처진 입꼬리를 자연스럽게 끌어올리는 것이 가능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입꼬리주사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입술은 모세혈관이 피부 조직의 바로 아래에 위치해있는 만큼 위험성이 크기 때문에 입술시술을 할 때에는 반드시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절개로 인한 흉터, 잦은 시술로 인한 탄력 저하 등 부작용과 관련된 입술필러 후기가 많은 만큼, 입술성형 부작용에 대해서도 숙지하고 있어야만 한다.

최근 강남 리엔장성형외과 김재우원장은 이러한 입술성형의 부작용을 줄이고 소비자들의 만족을 높이고자 최근 비절개입술성형, 노메스립을 론칭했다. 노메스립은 특정 부위에 필러를 주입할 시 입꼬리가 올라가는 원리를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미소 짓는 입모양을 만들고, 입꼬리내림근에 입꼬리보톡스를 주사하여 유지기간까지 늘린 비성형입술수술이다.

김재우원장은 "사람마다 얼굴이 다르듯, 어울리는 입술 모양도 다르다"며 "입술필러, 입꼬리필러 등 입술성형과 관련해서 부작용 없는 만족스러운 시술을 받고 싶다면 입술필러가격 뿐만 아니라입술필러후기 그리고 최근 디자인 트렌드까지 연구하는 의사와 함께 충분한 소통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염증이나 붓기, 부자연스러운 입술 모양 등 부작용과 관련된 입술필러 후기가 많은 만큼, 입술성형 부작용에 대해서도 숙지하고 있어야만 한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