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주스는 몸을 정화시켜주고 살이 잘 빠지는 체질로 만들어 준다(출처=픽사베이)

할리우드 스타 및 국내 연예인들도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다는 해독주스 다이어트. 해독주스 열풍이 불면서 여러 업체에서 다양한 해독주스 제품을 내놓고 있지만 가격도 비싸 꾸준히 먹기 쉽지 않다. 간편하게 집에서 해독주스 만드는 법과 비밀 해독주스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해독주스 만들기

1. 다이어트에 좋은 해독주스

양배추와 사과, 당근, 브로콜리, 토마토 등을 일정한 비율로 넣어 삶은 다음, 삶은 물과 채소, 과일을 믹서기에 모두 넣고 갈면 된다. 5~6가지 재료를 기본으로 하며, 맛이 너무 쓰다면 사과나 바나나 등을 조금 더 넣어 단맛을 내는 것도 방법이다.

2. 새싹보리 만물상 해독주스(간 해독주스)

새싹보리 분말가루 10g, 바나나 3개, 우유 700ml이 필요하다. 믹서에 새싹보리 10g과 바나나 3개를 넣고 우유 700ml를 넣은 뒤 잘 갈아준다. 완성된 해독 주스를 아침, 점심, 저녁에 걸쳐서 세 번 나누어 마신다.

3. 콩팥과 다이어트에 좋은 붓기 빼주는 해독주스

참외 1/2, 오이 1/2, 향이 강하지 않은 이온음료를 준비한다. 물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 공복에 마셔준다. 콩팥 해독뿐만 아니라 체력 보강에도 으뜸이기 때문에 전 연령층에서 먹어도 좋다. 주의할 점은 갈아 놓은 주스는 냉장고 속 가장 온도가 낮은 칸에서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해독주스는 몸을 가볍게해 부종을 완화시켜준다(출처=픽사베이)

해독주스 효능 및 효과

다이어트 디톡스를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보편적인 것이 '해독주스를 먹는 것이다. 디톡스는 우리 몸에 나쁜 노폐물을 빼고 정화해 살이 찌지 않는 형태로 바꿔주는 방법이다. 각종 채소와 과일을 갈아 만드는 해독주스는 주스 형태이기 때문에 먹기 간편한 것은 물론, 채소와 과일이 갖고 있는 영양분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포만감이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