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시력 빼앗는 녹내장, 초기증상 대처가 중요해
등록일 : 2018-04-10 13:29 | 최종 승인 : 2018-04-10 13:29
이찬건
▲녹내장은 발견 즉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출처=123RF)

[메디컬리포트=이찬건 기자]  

녹내장은 시신경에 문제를 일으키는 질병이다. 시신경 손상은 시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녹내장 초기증상을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녹내장은 시신경에 혈류가 제대로 흐르지 못해 발생한다.

 

녹내장 증상 및 징후

녹내장은 질병이 후반기에 들어서야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초기증상을 발견하기 쉽지 않다. 징후는 시력 상실, 안압 증가, 안구 통증, 메스꺼움, 구토, 각막 붓기, 눈동자 반응 상실 등이다.

▲녹내장의 증상과 징후(출처=123RF)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녹내장 외에도 다른 안과 질환이 의심되므로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백내장이나 황반변성도 비슷한 증상을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녹내장 치료

일반적으로 녹내장으로 인한 안구 손상은 되돌릴 수 없다. 하지만 시력 회복을 돕는 침습적 절차나 질병의 진행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 있다.

▲녹내장 치료 방법(출처=123RF)

 

녹내장 환자 치료를 위해서는 안압을 낮추기 위해 점안제를 사용한다. 또 안구 손상을 막기 위해 레이저 수술이나 절개 수술을 행할 수도 있다.

녹내장이 심각한 경우 눈 주위 뿐만 아니라 중앙부가 손상돼 시력이 완전히 상실될 우려가 있으므로 녹내장은 조기 진단 및 치료가 중요하다.

▲녹내장은 라식과 라섹 수술로 치료가 가능하다(출처=123RF)

 

녹내장 치료를 위한 라섹 수술

상황에 따라 라식이나 라섹 수술로 시력을 교정할 수 있다. 라식과 라섹 수술은 시력을 교정하기 위해 레이저를 사용하는 외과적 치료법이다

[메디컬리포트=이찬건 기자]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