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123RF)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영양소가 체내 곳곳으로 전달된다. 음식물은 허기를 달래고 호르몬에도 많은 영향을 끼친다.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몸을 움직여 태워야할 열량도 달라지기 때문에 다이어터라면 음식을 선별해 먹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123RF)

다이어트 할 때 친해져야할 음식들

▲달걀은 건강한 지방과 고단백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필요한 최고의 음식이다. 특히 노른자에는 각종 영양소가 모두 들어있다. ▲칼로리와 탄수화물 수치가 모두 낮은 녹색 채소는 비타민 및 미네랄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돼있어 비교적 적은 칼로리로 많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닭가슴살에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돼있고 적절한 체중유지에 도움이 된다. ▲삶은 감자는 체중을 감소시키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좋은 음식이다. ▲이 외에도 아보카도, 견과류, 곡물, 칠레 고추, 과일도 다이어트에 좋다.

(출처=123RF)

점심식사로 식이요법하기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점심시간에 먹는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 메인 요리를 먹기 전에 죽이나 수프가 포함돼 있다면 메인 요리를 덜 먹을 수 있도록 두 그릇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수프와 함께 샐러드를 많이 먹어야 한다. 외식을 할 경우에는 구운 닭고기나 참치, 연어 같은 생선을 먹을 수 있는 식당에서 식사한다. 서양 음식보다는 동양 음식이 비교적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아시아 음식을 선택한다.

특히, 달걀이나 가금류는 매주 먹어야 하는 음식이다. 식물성 기름, 생선, 갑각류나 유제품도 마찬가지다. 위에서 언급한 식이요법과 함께 자전거 타기, 스트레칭, 태극권과 같은 운동을 하면 건강과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출처=123RF)

5:2 다이어트로 빨리 체중 감량하기

간헐적인 금식이나 정기적인 금식으로 5:2 다이어트를 시도해도 좋다. 5:2 다이어트는 5일간은 식사를 하고, 2일 동안은 금식하는 방법으로, 복부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5:2 다이어트를 위한 음식으로는 딸기 요거트, 삶은 달걀, 구운 생선, 말린 육류, 콜리플라워, 수프, 블랙커피, 차 등이 있다.

[메디컬리포트=김영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