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는 아시아 지역에서 사랑받는다(출처=123RF)

고구마는 영양소와 섬유질이 풍부한 뿌리채소다. 서양에서는 잘 먹지 않지만 아시아 국가에서는 널리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다.

▲고구마는 포만감을 준다(출처=123RF)

고구마의 영양소

고구마는 칼로리가 적지만 필수 영양소와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완벽한 다이어트 식품이다. 라이브스트롱에 따르면 고구마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B6, 칼륨, 비타민E, 티아민과 철분 같은 영양분으로 가득하다.

또한 고구마는 복합 탄수화물이고 포만감을 주며 식이섬유의 좋은 공급원이다.

▲고구마를 굽는 것이 가장 건강에 좋다(출처=123RF)

고구마 다이어트를 위한 조리법

고구마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다. 버터로 삶거나 찌거나 굽거나 삶을 수 있다.

고구마를 찌거나 삶는 것이 더 일반적이지만 고구마를 요리하는 가장 건강한 방법은 굽는 것이다. 구운 고구마는 다른 조리법에 비해 ▲섬유질 25% ▲비타민A 20% ▲비타민C 35% ▲비타민B6, 40% ▲철분 50% ▲칼륨 75%를 더 제공한다.

▲고구마를 찜통에 찌면 비타민 C의 절반 이상이 사라진다(출처=123RF)

고구마 찌는 팁

고구마를 찌는 것은 찜통에 넣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쉽다. 하지만 헬씨이팅닷컴에 따르면 찐고구마는 비타민 C의 절반 이상이 사라진다. 영양분을 유지하려면 전자레인지나 압력 밥솥을 사용하면 된다.

한 가지 더. 고구마를 먹을 때 올리브 오일이나 요구르트를 같이 먹으면 식물성 베타카로틴이 몸에 잘 흡수된다.

[메디컬리포트=위아람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