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른 몸에 살을 찌우기 위해서는 좋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 플리커)

살이 찐 사람들은 언제나 다이어트가 고민이다. 도무지 빠지지 않는 살 때문에 고민 많은 이들과 달리 마른사람들은 살이 찌지 않아서 고민이다. 배부른 고민이라고 할 수 있지만 분명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들이 있다.

보통 마른사람들을 보면 단순히 먹지 않아서 그럴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도리어 이런 사람들이 음식을 더 많이 먹기도 한다는 것은 상당히 놀라운 일이다. 그래서 이런 마른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살이 찔까에 대해서 언제나 고민을 하게 된다. 그렇다면 이들을 위한 마른사람 살찌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단백질 섭취, 흡수율이 중요하다

일단 마른사람들이 살찌는법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보아야 할 것은 어떤 음식을 먹는가 또한 자신이 얼마나 흡수를 하는가하는 점이다. 일단 살이 찌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단백질은 근육이 되는 데에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 단백질 섭취량이 적으면 몸을 지탱하는 근육량도 상대적으로 줄어들 수밖에 없다. 하루권장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당 0.8g이다. 70kg의 성인 남성을 생각하면 약 56g가량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정상인의 경우가 이 정도이고 근육량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1kg당 1.2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단백질을 많이 포함한 고단백 음식으로는 콩, 닭고기, 달걀, 생선 등이 있다.

단백질은 섭취량과 함께 체내 흡수율이 매우 중요하다. 체내에서 제대로 흡수가 되어야만 근육과 살로 연결이 될 수 있다. 만약 단백질 섭취를 위해 콩을 먹는다면 일반 콩보다는 발효 콩이 더 흡수율이 좋다. 발효를 하면 단백질 아미노산이 발효 전보다 훨씬 더 늘어난다. 이는 육류를 먹을 때에도 마찬가지다. 일반적으로 소고기에는 지방함량이 더 많은 경우가 많지만 아미노산이 많아 단순히 살이 찌기 위해서는 소고기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육류와 함께 살이 찌기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해야 한다. 탄수화물과 지방 역시 살이 찌기 위해서는 반드시 먹어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다. 특히 마른 사람들의 경우 대사율이 더 빠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백질을 그대로 열량으로 소모해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탄수화물 섭취가 필수다. 또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각종 효소들을 적당히 함께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 웨이트트레이닝은 몸의 근육을 키우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 (출처 = 픽시어)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 웨이트트레이닝을 해야

일반적으로 살이 찌려고 하는 사람들은 여성보다 남성들이 더 많다. 그렇다면 마른남자살찌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일단 마른남자들이 살이 찌려면 근육량 늘리기에 신경을 써야만 한다. 고전적인 근육키우는법으로는 웨이트트레이닝이 손꼽힌다. 스쿼트와 데드리프트 그리고 벤치 프레스로 먼저 대근육군을 키우는 것이 좋다. 이 세 가지 운동만으로도 체중의 가장 큰 부위를 차지하는 허벅지, 엉덩이와 등, 가슴과 상체를 효과적으로 증량시킬 수 있다.

한약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만 자신의 체질을 알고 약을 지어먹는 것이 좋으며 무조건 몸에 좋은 약재들을 먹는 것은 그리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하기 어렵다. 한약과 마찬가지로 운동과 영양 역시 자신의 몸에 맞는 것을 파악한 뒤 병행하는 것이 더욱 도움이 된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