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속 지방을 제거해주는 비지차(사진출처=픽사베이)

얼마전 개그맨 박명수가 자신의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평소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비지차를 언급하며 비지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비지차는 과거 한 프로그램에서 몸속 내장지방을 없애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식품으로 소개가 되기도 했었다. 비지차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 비지차에 대해서 알아보자

간편하게 비지차 만들기

1. 비지를 달군 프라이팬에 널고 중불에서 볶는다(생비지의 경우 수분이 많아서 약 10~20분 소요).

2. 약불로 줄여서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볶는다(건조한 비지의 경우 5분만 볶아준다).

3. 믹서기로 곱게 갈아준다.

4. 다 만든 비지차는 반드시 냉장 보관한다.

*시중에 비지차 가루, 비지차 분말 제품이 많이 판매되고 있으므로 만들기가 어렵다면 가루로 타먹어도 좋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비지차(사진출처=픽사베이)

비지차는 어떤 효과가 있을까

1. 몸속지방 제거해 다이어트 효능

비지차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은 체지방을 줄여주고 식욕을 억제해준다. 또, 지방세포의 증식을 억제해 체지방감량에도 좋다.

2. 만성피로에 좋은 은식

비타민 B군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영양소를 흡수시켜준다. 비지차에는 비타민 B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을 도와준다. 저녁에 한잔씩 먹으면 좋다.

3. 변비 예방

비지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실제로 콩에는 20%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있는데 꾸준하게 먹으면 변비를 완화시켜준다. 특히 변비에 걸리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탁해보일수 있으므로 평소에 자주 챙겨먹도록 하자.

4. 심혈관 질환 예방

대두 단백질에는 아르기닌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은 혈관벽에 침착된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에 효과적이다. 비지차에는 이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고지혈증,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전에 꾸준히 마시면 좋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