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나무는 질병을 치료하는 슈퍼푸드다(출처=123RF)

비타민나무 혹은 산자나무는 많은 질병을 치료하는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나무는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고대부터 사용되어 왔고 주로 유럽과 아시아에서 자란다. 비타민 나무의 효능으로는 체중 증가 촉진, 체온 저하, 염증 감소, 폐 세척, 체내 독성 제고 등이 있다.

▲비타민 나무 열매는 블루베리 크기다(출처=123RF)

비타민나무에 관한 진실

캐나디안핼스푸드에 따르면 비타민나무 열매는 블루베리 크기로 비타민, 미네랄과 식물성 화학물질이 풍부하다. 비타민나무열매는 400mg에서 2,000mg에 달하는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다. 또 토마토보다 비타민 E가 2.4배나 많다.

▲비타민 나무 열매는 약으로 쓰인다(출처=123RF)

비타민나무열매가루 먹는 법

비타민나무열매는 맛있는 과일이면서 약으로도 쓰인다. 특히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등 스칸디나비아에서는 흔히 먹는 과일로 노벨상 수상자를 위한 파티에서도 오를 정도다. 여기서 비타민나무열매는 젤리, 주스, 퓨레로 만들어지며 술을 빚어 먹기도 한다.

비타민나무열매에는 색다른 용도도 있다. 이 열매는 러시아 우주 비행사들이 방사선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크림으로 개발되기도 했다. 또 토양침식을 방지하고 야생동물 서식지를 개선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비타민 나무 열매와 꽃은 차로 우려마실 수 있다(출처=123RF)

비타민나무차를 마시는 것의 이점

비타민 나뭇잎과 꽃은 관절염, 위궤양, 통풍, 감염을 치료하는 차로 우려낼 수 있다. 웹MD에 따르면 비타민나무차 한 잔은 비타민, 산화장비제, 아미노산, 지방산, 미네랄을 포함한다. 이것들은 신체의 질병과 싸우는 데 필수적인 것들이다.

[메디컬리포트=위아람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