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123RF)

영양가 높은 콩으로 만든 두유는 단백질, 필수 지방산 및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만약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 때문에 고생중이라면 두유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 우유를 못 마시는 사람에게도 좋은 대안이 된다.

두유의 효능

두유는 높은 단백질 함량 때문에 포만감이 높아 식욕이 억제된다. 효율적인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데에도 도움이 돼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하다. 두유는 콜레스테롤을 흡수하고 지방이 몸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두유는 각종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리보플라빈이 일일 권장량의 30%가 함유돼 있어 지루성피부염, 안구건조증, 구순염에도 도움이 된다.

(출처=123RF)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개개인에 맞게 건강한 방식으로 체중을 감량해야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다. 다른 사람들이 효과를 많이 본 다이어트를 무작정 따라하는 것보다는 전문가의 의견을 구해 자신에게 알맞은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

(출처=123RF)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

지속할 수 있는 식단인지 알아보려면 다음의 몇 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1. 주요 영양소를 생략하거나 간편하게 포장된 다이어트 식품에 의존하지 않아야 한다.

2.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고 당류나 고칼로리 음식을 절제하며 천천히 먹는 것이 좋다.

3. 과식하지 않고 배부르지 않을 정도로 적정량 식사한다.

적정량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은 건강한 식습관의 기본이 된다. 치즈, 달걀, 올리브유, 견과류, 육류로 얻는 좋은 지방과 단백질도 필요하다. 식이요법과는 별개로, 최소 일주일에 2회 이상의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성공하는 지름길이다.

[메디컬리포트=김영우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