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Trend & Policy
SK C&C사업, 국과수와 보안솔루션 개발 기술 협약 체결
등록일 : 2017-01-23 17:36 | 최종 승인 : 2017-01-23 17:36
최태우

[메디컬리포트=최태우 기자]

SK C&C사업이 융합 보안 솔루션 '왓츠 아이(Watz Eye)'의 영상분석 기술을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한다.

SK C&C사업이 23일 성남시 분당 사옥(SK-u타워)에서 이호수 DT총괄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최영식 원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VA(Video Analytics) 기반 보안 솔루션 개발을 위한 기술협력협약'을 체결했다.
VA는 CCTV 영상의 침입탐지, 차량·얼굴 인식, 객체인식(도난·투기 자동감지), 동영상 화질개선 등 보안탐지에 필요한 정보를 추출·해석하는 기술이다. 회사 측은 융합 보안 솔루션 '와츠아이'에 이를 적용, 영상처리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로 글로벌 융합 보안 시장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SK C&C사업은 2012년 이후 IoT 기반의 와츠 아이를 기반으로 CCTV, 각종 탐지 센서 등 다양한 보안 장비를 하나로 통합한 맞춤형 보안 관제 서비스를 기반으로 중앙아시아, 중동지역에서 사업을 수행해 왔다.
이호수 SK C&C사업 DT총괄은 "공공기관이 개발한 기술을 민간의 솔루션에 접목, 글로벌 일류 제품을 만들어 해외 신시장을 공동 개척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영식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에 대해 "국과수에서 개발한 원천 기술이 민간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해외시장에서의 수익 창출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이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이번 협약체결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메디컬리포트=최태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