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Trend & Policy
스마트홈 서비스 연동 가능.. 수산홈텍 'IoT 가스누설경보기' 출시
등록일 : 2017-01-12 13:03 | 최종 승인 : 2017-01-12 13:03
최태우

[메디컬리포트=최태우 기자]

가스안전장치 제조·판매 기업인 수산홈텍이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가스누설경보기(이하 IoT 가스누설경보기)를 출시한다. 수산홈텍에서 출시하는 IoT 가스누설경보기는 Z-Wave 무선통신, 음성안내, 스마트홈 서비스 연동이 가능한 제품이다.

지난해 3월 국내 이동통신사와 스마트홈 서비스 제휴를 통해 IoT 가스차단기를 출시한바 있는 수산홈텍은 새롭게 출시된 IoT 가스누설경보기 또한 통신사 제휴를 통해 제품을 제작, 서비스 론칭을 준비 중에 있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소방산업기술의 엄격한 제조기술 기준을 만족하고 형식승인을 통과한 제품으로 가스안전장치에 대한 제품 검증을 마친 상태다. Z-Wave 무선통신 인증을 획득, 음성안내 기능이 탑재됐다.
주거공간 내 가스레인지, 보일러 등 가스를 사용하는 공간에서 가스 누출을 감지하면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스 누출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전달, 실시간으로 안전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기 출시된 IoT 가스차단기와 연동하면, 가스 누출 감지와 가스 누출 차단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안인구 총괄이사는 "지속적인 신제품 연구개발로 우수한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가스 안전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택의 폭이 한층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디컬리포트=최태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