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Trend & Policy
ETRI, '스타트업' 창업사례 담은 도서 발간
등록일 : 2017-01-10 13:11 | 최종 승인 : 2017-01-10 13:11
이진수

[메디컬리포트=이진수 기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가 연구원들의 창업 과정과 시행착오와 연구원 출신 13명의 CEO 인터뷰 내용을 담은 책을 발간했다. 책에 등장하는 기업들은 모두 ETRI'예비창업 지원제도'를 마치고 설립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기업들이다. 

ETRI는 내부 직원만을 대상으로 하던 예비창업 지원제도의 문호를 지난 2014년부터 개방, ETRI 기술로 창업대열에 동참코자 하는 일반인까지 기술창업의 문을 활짝 열고 있다.
책에 소개된 13개 기업 중 8개가 공모 프로그램을 거쳐 외부에서 선발되어 ETRI 예비창업자 신분으로 사업을 준비, 창업에 이른 기업들이다.
ETRI는 이번 책 발간을 통해 스타트업(start-up) 창업사례가 기술창업을 고민 중인 연구원이나 일반인에게 실질적인 정보제공과 동기부여 등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TRI 김서균 중소기업협력부장은 "6년간 연구원 창업을 추진하면서 기술창업 지원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효율적인 기술창업 방법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이번 책 발간을 계기로 국가 연구기관의 기술창업 노하우와 성과를 널리 알려 창업사관학교의 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컬리포트=이진수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