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Trend & Policy
ST마이크로, 성능·보안성 강화된 '텔레매코 프로세서' 출시
등록일 : 2017-01-06 14:53 | 최종 승인 : 2017-01-06 14:53
이진수

[메디컬리포트=이진수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마이크로)가 성능·보안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텔레매코 프로세서(Telemaco processors)를 출시했다.

텔레매틱스는 보드 상에 탑재된 센서를 모니터하고 클라우드 서버와 정보를 교환하는 시스템으로 원거리 차량 진단, 긴급출동 서비스, 무선(Over-The-Air, OTA)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와 같은 고급 서비스를 지원하는 쪽으로 고도화되고 있다.
또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위치 기반 서비스 및 개인 컨텐츠/연락처 액세스와 같은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추가되고 있다.
ABI리서치(ABI Research)에 따르면 2021년까지 전세계 72%가 넘는 신차에 텔레매틱스 시스템이 생산 단계부터 탑재되며 OEM과 독자적인 텔레매틱스 서비스 제공자는 물론 자동차 구매 이후 발생하는 애프터 마켓에도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ST의 텔레매코는 단일 칩 내에 텔레매틱스 프로세서, 안정적인 차량 내부 커넥티비티, 그리고 사운드 부스팅 기능을 비용 효율적으로 통합함으로써 소비자가 첨단 커넥티드 주행 서비스에 최대한 많이 접근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최신 텔레매코3 칩은 CPU가 딸린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나 GSM모뎀에 기초한 다른 디바이스와 달리 텔레매틱스 애플리케이션 맞춤형으로 고안됐으며 사용자가 2G, 3G 또는 4G와 같은 통신 연결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제공한다.
특히 이 솔루션은 하드웨어 암호 가속기, 기가비트 이더넷 확장형 커넥티비티, 차량 내의 핫스팟으로도 쓸 수 있는 선택 사양인 와이파이 모듈을 탑재해 차량 내 네트워크 보안 인터페이스를 크게 개선했다. 제품은 올해 12월 양산 예정이다.

[메디컬리포트=이진수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