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Trend & Policy
맥심, 전세계 라디오 표준 지원하는 '원격 튜너' 솔루션 발표
등록일 : 2017-01-05 09:51 | 최종 승인 : 2017-01-05 09:51
최태우

[메디컬리포트=최태우 기자]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자동차의 헤드유닛 설계를 단순화하고 케이블 수를 줄여주는 원격 튜너(tuner) 솔루션을 새롭게 공개했다. 헤드유닛을 다시 설계하지 않고 원격 튜너 수를 관리할수 있어 단일 원격 라디오 튜너 아키텍처를 최적화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맥심 원격 튜너 솔루션에 포함된 'MAX2175 RF to Bits' 튜너를 활용하면 차량의 하드웨어 변경 없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 전세계 라디오 표준을 지원할 수 있다.
튜너의 디지털 출력은 단일 동축 케이블에서 맥심 기가비트 멀티미디어 직렬 링크 병렬-직렬 송신회로(GMSL SerDes)를 사용해 직렬화(serialize)된다. 원격 튜너 솔루션 전력은 단일 케이블로 제공돼 라디오 성능이 높아짐은 물론 차량 무게는 줄어 주행거리가 향상된다.
다수의 튜너를 시스템반도체(SoC)에 연결된 직병렬변환기(deserializer)로 교체함으로써 헤드유닛 공간이 절약되고 시스템 복잡성과 열 방출이 모두 줄어든다. 4채널 라디오의 경우 4W 전력을 헤드유닛에서 절감할 수 있다.
MAX2175는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Renesas Electronics) R-Car H3 SoC처럼 차량 SoC에서 소프트웨어로 베이스밴드 프로세싱을 처리할 수 있게 한다. 이 같은 소프트웨어정의라디오(SDR) 방식은 전용 베이스밴드 프로세서가 필요 없어 유연한 구현이 가능하다.
맥심 인터그레이티드의 윌리엄 츄(William Chu) 자동차 RF 및 센싱 솔루션 담당 이사는 "케이블 수를 줄이는 맥심 솔루션으로 자동차 업체(OEM)는 설계를 쉽게 하고 공간을 절약하며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맥심은 RF, SerDes, 전력 부품을 모두 포함하는 유일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메디컬리포트=최태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