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에이브릴’과 스타 콘텐츠 결합된 ‘위드(Wyth) AI 어시스턴트’ 선봬

SK C&C사업과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선보인다. 양사는 1월5일부터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전자전시회 'CES 2017'에서 '인공지능 서비스 SM-Aibril AI 비서 프로토타입'을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SK C&C사업의 왓슨 기반 인공지능 '에이브릴(Aibril)'과 SM엔터테인먼트의 셀러브리티 콘텐츠를 결합된 스피커 형태의 '위드(Wyth) AI 어시스턴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Wyth AI 어시스턴트'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타들의 음성을 지원하며 향후 SM Aibril 개인 비서 서비스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 11월 'Aibril 기반 엔터테인먼트 전문 서비스 개발 협약' 체결 이후 인공지능 왓슨 기반의 Aibril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시스템 구축을 진행해왔다. 
 
양사는 이번 프로토타입 공개를 시작으로 SM-Aibril이 다양한 생활 밀착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국내 기업의 콘텐츠와 서비스 플랫폼, 디바이스를 하나로 묶어 인공지능 엔터테인먼트 산업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SK C&C사업 이문진 Aibril사업본부장은 "SM-Aibril 서비스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인공지능 서비스 시장 개척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콘텐츠, ICT, 디바이스 등 국내 우수 벤처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길이 열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M엔터테인먼트 그룹 김영민 총괄사장은 CES 2017 참가에 대해 "SM은 콘텐츠, 디자인, 셀러브리티를 제공하고 전자기기 관련 기업 및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 사업자들과 협업하기를 희망한다"며 "CES 2017을 계기로 글로벌 기업들과의 더욱 다양한 협업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