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혈압조절' 효능, 레몬밤 다이어트 효과만 있는 줄 알았더니... '레몬밤' 부작용과 레몬밤 분말 먹는법
등록일 : 2019-09-26 11:22 | 최종 승인 : 2019-09-26 11:22
정혜영

[메디컬리포트=정혜영 기자]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은 꽃차인 히비스커스, 캐모마일과 달리 식용식물 허브과 레몬밤잎을 차로 우려 마시는 레몬밤티 등이 있다. 10월 개천절과 한글날을 포함해 황금연휴 동남아 해외여행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더운 날씨에 뽐낼 핫한 원피스와 휴양지룩, 수영복 자태를 위해 레몬밤 섭취를 권한다. 특히 뱃살고민이 많은 사람이라면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 효과적인 레몬밤을 권한다. 레몬밤키우기를 하는 가정도 많다. 은은한 레몬밤향으로 식용 및 관상용으로도 그만이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 다양한 효능

레몬밤 효능은 여리여리한 몸매로 변신한 브라운아이드걸스 나르샤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섭취했다. 레몬향을 머금은 레몬밤차 맛은 깔끔하고 약간의 새콤한 향기가 난다. 레몬밤은 로즈마린산이 풍부하다. 로즈마린산은 탄수화물 분해효소인 말타아제 분비를 억제하는 폴리페놀 일종으로 분해되지 않은 포도당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과정을 차단해 다이어트 효과를 낸다. 나트륨 배출과 콜레스테롤 수치 및 중성지방을 낮추는 레몬밤 효능 때문에 연예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레몬밤은 혈압조절과 혈액순환개선제 역할도 한다. 동맥경화,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에 좋은 음식이며, 천연 소화제로 식후 디저트와 함께 차로 마시면 좋다. 레몬밤 로즈마린산은 염증에도 효과적이다. 모기나 벌레퇴치법으로 좋으며 벌레 물린 데 염증을 줄여준다. 향긋한 레몬밤차(레몬밤티)는 여성 생리기간을 조절해 생리불순과 생리통 심할 때 마시면 도움이 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은 부작용으로 과다섭취시 구토나 어지러움, 설사, 알레르기 발진 등이 나타난다. 레몬밤은 임산부나 모유 수유부인 경우 섭취에 유의하도록 한다. 특히 레몬밤의 심신안정기능 때문에 신경안정제나 진정제 약물 치료 중인 사람은 졸음이나 저혈압 등 다양한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서 복용한다. 레몬밤은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될 수 있어 주의한다.

레몬밤 분말 먹는법

레몬밤은 레몬밤 가루 분말을 구입해 물이나 음료에 타서 먹을 수 있다. 레몬밤 알약 캡슐이 있으므로 취향에 따라 원하는 것으로 섭취한다. 레몬밤 추출분말 외에도 레몬밤정으로 출시돼 휴대하며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레몬밤처럼 내장지방 빼는 음식은 녹차처럼 카테킨 성분이 풍부한 카카오닙스와 양파 등이다.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뱃살 빼는 법으로 좋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