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판교피부과 리셋의원 박애란 원장 

최근 건건하고 탄력 넘치는 몸매를 만들고자 운동 및 다이어트에 매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그 중에는 지속적인 식단조절과 운동에도 불구하고 좀처럼 빠지지 않는 살 때문에 고민을 토로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이는 식이요법과 운동 등의 일반적인 관리방법만으로는 체중감량에 한계가 따르는 군살 부위들 때문이다. 허벅지, 팔뚝, 옆구리 등의 군살들은 한번 축적되면 단기간 내에 쉽게 빠지지 않아 몸매관리에 있어 큰 걸림돌로 작용한다. 



이에 따라 튀어나온 군살들을 때문에 몸매관리 및 체중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은 지방분해주사를 의학적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지방분해주사는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든 용액을 주입해 지방을 녹이고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시술이다. 



해당 시술은 시술과정이 비교적 간단해 환자의 신체적 부담이 적고 단기간 내에 옆구리, 복부 등 군살부위를 개선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별도의 회복과정이 요구되지 않아 시술 직후 일상 복귀가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평소 빼기 어려웠던 부위 선택적으로 제거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며, 허벅지지방, 팔뚝살, 복부비만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뿐 아니라 여성들에게 있어 매끈한 몸매를 방해하는 요소인 셀룰라이트를 전반적으로 제거해주는 효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지방분해주사는 개인별 맞춤형 시술이 이뤄져야만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환자가 가진 체형의 특성과 근육, 지방분포 등을 첨단장비를 통한 정밀분석과 1:1 진료를 통해 정확히 파악한 후 체계적이고 세밀한 시술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또한 지방분해주사 역시 다른 시술들과 마찬가지로 부작용 발생에 유의해야 한다. 시술 후 개인에 따라 붓기, 통증, 피부 패임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부작용을 일으킬 만한 요인이 없는지 꼼꼼하게 따져본 뒤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해당 의료기관이 지방분해주사 시술을 진행하기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정품 약물과 기기를 사용하는지, 검사 및 시술 진행에 필요한 의료장비를 모두 갖추고 있는지, 담당 의료진이 충분한 시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등의 여부를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신체 전체에 분포한 부위별 군살을 집중적으로 빼는 것은 어려운 게 사실이다. 이러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 시도하는 지방분해주사는 각 환자마다 근육의 모양, 지방량이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시술이 이뤄져야 하며 시술 후에도 환자 스스로가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야 더욱 만족스러운 체중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 판교피부과 리셋의원 박애란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