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하게 동안 얼굴을 말할 때는 피부의 색, 처짐, 주름의 깊이 등을 이야기 하지만, 비슷한 비중으로 이목구비의 비율과 얼굴의 생김새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과거에는 코, 눈 등 단순한 부분만을 보고 동안 얼굴을 결정했지만 근래에는 인중이나 이마처럼 전체적인 비율에 관여하는 얼굴의 부분에 관심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때문에 인상의 변화를 기대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얼굴의 길이, 비율 등을 교정하는 하나의 방법으로서 인중성형도 함께 관심이 늘고 있다. 인중의 길이가 본인의 얼굴 비율보다 길 경우에는 원숭이 상이나 답답한 이미지의 노안 얼굴로 보일 수 있으며 하관이 길어 보이기 때문에 얼굴 자체가 커 보일 가능성도 있다. 또한 인중이 과하게 짧은 경우에는 답답하고 옹졸한 인상으로 비춰질 수 있으며 과하게 몰린 눈, 코, 입으로 인해 이 또한 작은 얼굴임에도 크게 보이기도 한다. 따라서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인중성형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다.  

선천적인 얼굴의 구조 상 인중이 길 수도 있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차적으로 탄력을 잃는 피부 때문에 인중이 평평해지고 입술은 점점 안쪽으로 밀려들어가는 현상이 일어나 후천적으로 긴 인중이 되기도 한다. 또한 양악수술이나 치아교정 등 시술이나 성형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이상적인 인중의 길이는 입술을 중심으로 인중이 1, 턱이 2가 되는 1:2 비율이며, 1:1의 비율을 가지고 있거나 1:3의 비율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 긴 인중이거나 짧은 인중 비율이 되어 인중성형을 필요로 한다. 이런 인중의 비율에 맞춰 다른 축소방법을 사용해야 하는데, 인중이 긴 경우에는 코 밑 절개, 또는 윗입술 절개 방법으로 원하는 만큼 줄일 수 있으며 양쪽 입꼬리와 코 볼이 이어지는 부위인 외측 인중의 길이를 축소하는 방법도 있다.  

인중성형은 자신의 얼굴에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그저 보기에는 간단해 보이지만 난이도가 있는 성형이며 사후 관리 또한 꼼꼼하게 해야지만 개인마다 다른 인중의 모양이나 피부의 특성에 관계 없이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때문에 인중성형은 풍부한 임상경험과 섬세한 기술력까지 모두 갖추고 있는 의료진을 찾아 안전하게 받아보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다. 

도움말: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