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퉁퉁 붓고 불편한 눈다래끼, 초기증상 나타날 때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 초기증상 및 다래끼 빨리 낫는법은?
등록일 : 2019-09-19 14:51 | 최종 승인 : 2019-09-19 14:51
허서윤

[메디컬리포트=허서윤 기자]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눈 속 이물감으로 불편하게 만드는 눈다래끼 원인은 세균 감염으로 알려졋다. 눈다래끼 초기증상을 알고 조기치료에 들어가면 퉁퉁 붓거나 통증의 강도를 낮출 수 있어 초기진료가 중요하다.

눈다래끼 증상

눈다래기 초기증상으로는 가렵고 눈가 주변 피부가 붉게 보이는 증상을 보인다. 이러한 초기증상이 지나면 눈이 퉁퉁 붓고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 눈다래끼 종류는 겉다래끼, 속다래끼, 콩다래끼로 나눌 수 있다. 겉다래끼와 속다래끼의 경우 눈꺼풀 분비샘에 발생한 급성 세균 감염으로 일어나게 되는데 위치에 따라 겉과 속으로 나뉜다. 또한 저절로 호전되는 양상을 보인다. 콩다래끼의 경우 세균 감염이 원인이 아닌 마이봄샘의 입구가 막혀 발생하는 질환으로 알려졌다. 눈다래끼 종류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셀프 치료보다는 안과 방문을 추천한다. 눈다래끼 전염이라는 말이 있지만, 눈다래끼는 전염 질환이 아니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눈다래끼 빨리 낫는법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주는 눈다래끼는 예방도 중요하지만, 눈다래끼 빨리 낫는법으로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눈다래끼 빨리 낫는법으로는 안과 방문이 첫 번째다. 눈다래끼 초기에 안과 방문을 하는 경우 빠르게 진정될 수 있으나, 눈다래끼 증상이 심해진 후 방문하게 되면 눈다래끼를 제거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그러므로 눈다래끼 초기증상을 느끼면 바로 안과에 방문해 눈다래끼 약인 경구용 항생제와 안연고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눈다래끼 예방

눈다래끼 원인이 될 수 있는 오래된 화장품 사용, 눈을 손으로 자주 비비는 행동 등을 삼가며 평소 눈가를 만지는 행동을 피해야 한다. 눈가를 만질 땐 손을 깨끗하게 씻은 후 만지는 것이 좋으며, 여성의 경우 눈화장을 깨끗하게 지우는 것이 좋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